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리터적립] 클릭 대비 방문율을 알려주세요.

2011.03.07 23:51

신용성

조회수 3,149

댓글 14

클릭 대비 방문율 얼마나 되나요?

인터넷광고에서는 방문을 클릭으로서 평가합니다. 하지만 방문과 클릭에 대한 측정 기준이 다르므로 둘은 서로 차이를 지니게 됩니다. 클릭은 광고가 클릭되는 시점에서 광고서버에서 기록되는 수치이고, 방문은 보통 광고주 웹페이지의 하단에 위치해 있는 로그분석 스크립트가 모두 로딩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클릭은 매체사에서 제공하는 리포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방문은 로그분석에서 유입수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 둘은 수치 상 차이가 난다고 하였는데 그렇다면 얼마나 큰 차이를 보일까요?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이 차이가 많이 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광고비용은 보통 '방문'이 아닌 '클릭'을 기준으로 과금되기 때문에, 클릭에 비해 방문이 적은 경우 그 만큼 비용이 비효율적으로 지출되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주로 진행하고 있는 네이버, 오버추어, 다음 키워드광고는 어떤 결과가 나오고 있을까요?

아이보스에서 이 데이터를 한 번 모아보는 게 어떨까요?

데이터를 제공해주시는 분께 1,000 리터를 쏩니다.

데이터는 클릭수 대비 방문수의 비율을 표시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이보스의 경우 세부키워드로 조금씩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그 데이터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클릭수

방문수

비율

네이버

216

251

116%

오버추어

180

152

84%

다음

196

194

99%

이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하면 됩니다.

네이버 : 오버추어 : 다음 = 116% : 84% : 99%

클릭수와 방문수까지 표시해주시는 분께는 3,000 리터를 드리고, 비율만 표시해주는 분께는 1,000 리터를 드립니다.

아이보스의 경우만 보자면 네이버의 경우 클릭을 심하게 걸러내어 오히려 역전 현상이 나타나고 있고, 다음의 경우는 거의 일치하며, 오버추어는 걸러내는 게 좀 약하다고 나오는군요. 하지만 이는 한 사이트의 사례에 지나지 않으니 보스 님들께서 데이터를 모아주시면 더 정확한 현실을 알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이런 제안을 해봅니다.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1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