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주문고객 이탈율을 어떻게 막아야 하지요?

2011.02.16 16:02

세이노

조회수 7,897

댓글 5



안녕하세요,, 계속 아이보스 눈팅만하다가 고수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글남깁니다.

얼마전 쇼핑몰 작년매출분석을 하다가 매출과 함께 급격히 늘어나는 카드결제율을

보고 고심하다 상품구매에 대한 적립금을 모든결제수단에서 무통장입금과 계좌이체시

에만 지급하는걸로 바꾸었습니다. 물론 한달전부터 고객님들께 공지를 했구요,,

그렇게 큰 기대는 안했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보통 카드와 무통장입금 비율이 7:3 이었는데 적립금제도를 변경한 이후로 카드와

무통장입금 5:5 정도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무통장입금의 통계내역을 보니 주문 후 결제성공율이 75%정도 밖에 못미치

더라구요,, 그래서 실시간계좌이체를 신청해서 서비스중입니다.

실시간계좌이체는 PG사에 1.8%정도의 수수료가 나가지만 주문후 결제성공율이

100%이니 무통장입금에서의 결제율에 비해서는 월등하니 훨신 효율적이라는

판단입니다.

그리고 고민중에 하나는 얼마전 쇼핑몰 통계분석 중 주문서작성에서 결제로 넘어가는

단계에서 이탈율이 60%가 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주문서작성까지 와서 이탈할 수 있는 요소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

더라구요,,

고수님들이 보시고 이탈할 수 있는 요소나 해결책을 제시해주신다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확장자는ac46942b_2011-02-16 15
ac46942b_2011-02-16 15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ac46942b_2011-02-16 15
38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jpg
04.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G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