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의 정의-미국마케팅협회(AMA)

2010.12.29 13:59

꿈마케터

조회수 10,781

댓글 5

미국마케팅 협회(AMA)의 마케팅에 관한 정의도 세월따라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1960년판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 이르는 제품 및 서비스의 흐름을 관리하는 기업활동
1985년판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그리고 서비스의 개발, 가격결정, 판매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
2007년판 AMA는 마케팅을 이렇게 정의했습니다.
마케팅은 소비자, 고객, 파트너 그리고 사회를 위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창조되고, 의사소통하고, 전달하고 교환하는 활동, 제도 그리고 프로세스이다.


마케팅의 개념 또한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라는 단순한 개념에서 이제는 '사회'라는 거대한 단어까지 포함이 되어버렸습니다. 사회라는 단어가 들어간거에는 아마도 필립코틀러 형님의 영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말 '소셜의시대''웹2.0''모바일1.0'이라고 불리우는 현재의 세상은 '마케터'에게 죽을 맛입니다.
그동안 배워왔던 수 많은것들도 소화해내고 실행하기 힘든데
한달에 하나씩 재미있고 거기다 편리하기까지한 다양한 '플랫폼'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새로운것들을 좋아하는 성격이지만,
가설을 세우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대략적인 모델을 만들기에는 너무나 버거운 현실입니다.
좋은지 나쁜지 확인할수도 없고, 일단 휩쓸려 진행시키게 되는 현실입니다.

소셜의 시대는 마케터와 경영자에게 더 많은 학습과 경험, 관계를 요구합니다.
뭐..별수 있나요...죽을때까지 공부해야죠... ㅎㅎ
마케팅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