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스 초하수 김군입니다. ^^
그냥 오버추어에 대해서 주저리 주저리 얘기해보려합니다.
현재, 인터넷관련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오버추어가 뭔지는 들어보셨을텐데요? ^^
다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예전에...
모 검색어에 (밝힐수는 없지만) 대해서, 건너서 건너서 알게된건데요.
(밝힐수는 없지만, 그 검색어는 클릭당 비용이 2천원 수준을 호가하는 검색어였습니다.)
1건의 구매전환이 있기까지의 오버추어광고비가 (메인검색어 1개에..)
10만원 이상의 광고비가 소진되더군요;;;
물론, 10만원의 광고비라도.. 더 큰 마진을 가져다 준다면 문제가 안되겠지만
큰마진 이라고 해봤자... 2~3만원 이상 넘어가지않습니다~
참 아이러니하져;; 그래도, 광고를 할수밖에 없는 이유...
타 경쟁사에 뒤질수 없다는거죠... 울며겨자먹기;;
이것마져도 안하면, 경쟁에 뒤쳐질수밖에 없고 도태된다고 생각한거죠..
여기서 생각해볼 문제는 절대, 메인키워드라고해서, 구매전환으로 이어질거라
생각한다는건 큰 오산이라는거죠. (물론, 각각의 검색어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리고, 메인키워드는 무심코 검색해서 클릭할 확률이 높습니다.
경쟁업체나 일반유저들이 그냥 궁금한것, 호기심, 장난??, 관심있었던것..등등
그냥 알아보기위해서 클릭할 확률이 높다는거죠. (물론, 각각의 검색어에 따라 다름^^;)
진짜, 자금사정이 넉넉하고 상품판매보다는 회사광고를 위해서 하는 사업체라면 모를까..
혹여나, 무심코 오버추어 광고를 진행하시려는 보스님은없겠지만..
그냥 오버추어를 처음접하는 분들께는 쬐끔??의 정보정도는 되지않을까 싶어서
두서없이 적었습니다~~ (고수 보스님들 제발 돌만 던지지마세용 상처받음~ㅜㅜ)
마지막으로,.
클릭율과 단가는 낮아도, 의외로 구매전환률이 높은 키워드가 반드시 있을겁니다~
그것을 찾아서 적절히 이용해보는 방법도 용이할거같구요~
별 도움도 안되는글 적어서 죄송합니다 ㅋ;;;
연말이 다가옵니다. 보스님들 다들 감기 조심하시구~ 멋진 한주되십시옹
이상, 김군이었습니다. (--)(__)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