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회사는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중에 있으며,
현재 오버추어, 구글, 네이버 클릭 초이스 광고 등을 집행중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클릭 초이스는 비중이 미미하고, 오버추어 비중이 80~90% 정도입니다.
여기 계신 쇼핑몰 운영자님들중에서 오버추어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은,
대략 한달 집행하는 오버추어 예산이 어느 정도이며,
매출 대비 오버추어 광고비 책정비율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군요.
저희는 대략 매월 온라인 매출 대비 3~4% 정도를 오버추어에 투자하고 있으며,
키워드는 대략 50~60개 정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단가 : 90 ~ 200원)
오버추어 광고비는 일 평균 12~18만원 정도구요.
시즌에는 광고비 총액은 늘어나나 매출이 더 크게 상승하기 때문에
오히려 매출 대비 광고비는 2~2.5% 수준이 되더군요.
아직까지는 크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닌데 어느 선까지 광고비 책정을 할 지
생각중이라, 다른 쇼핑몰 운영자 분들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