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대비 적정한 오버추어 광고비 책정기준은??

2005.11.21 13:44|

김도균|

추천1|

조회수4,334|

댓글21

저희 회사는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중에 있으며,
현재 오버추어, 구글, 네이버 클릭 초이스 광고 등을 집행중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클릭 초이스는 비중이 미미하고, 오버추어 비중이 80~90% 정도입니다.

여기 계신 쇼핑몰 운영자님들중에서 오버추어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은,
대략 한달 집행하는 오버추어 예산이 어느 정도이며,
매출 대비 오버추어 광고비 책정비율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군요.

저희는 대략 매월 온라인 매출 대비 3~4% 정도를 오버추어에 투자하고 있으며,
키워드는 대략 50~60개 정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단가 : 90 ~ 200원)
오버추어 광고비는 일 평균 12~18만원 정도구요.

시즌에는 광고비 총액은 늘어나나 매출이 더 크게 상승하기 때문에
오히려 매출 대비 광고비는 2~2.5% 수준이 되더군요.

아직까지는 크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닌데 어느 선까지 광고비 책정을 할 지
생각중이라, 다른 쇼핑몰 운영자 분들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우민섭님이 추천했습니다.

댓글 21
소셜로그인
top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