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 막간을 이용해서 흔적남깁니다.
키워드 분석을 하다보면 네이버 등 포털의 조회수가 1,000이나 1,500회 이하로 나와서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0회로 잡기도 그렇고, 1,000회로 잡기도 그렇고...
전 이렇게 추정해봅니다.
1. 우선 1,000회 미만의 키워드와 유사한 성격의 키워드 중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놈을 하나 정합니다.(예:'청바지가게'가 1,000회 이하면 '청바지' 키워드를...)
2. 1,000회 넘게 나오는 키워드의 네이버와 오버추어 조회수를 구합니다.
3. 1,000회 미만 키워드의 오버추어 조회수를 구합니다.
4. 고등학교 때 배운 A:B = C:D 공식에 대입합니다.(헉~ 중학교인가요?)
즉, 청바지 오버추어 조회수 : 청바지 네이버 조회수 = 청바지가게 오버추어 조회수 : 청바지가게 네이버 조회수
청바지 네이버 조회수를 구하기 위해 식을 바꾸면...
청바지가게 네이버 조회수 = (청바지 네이버 조회수 * 청바지가게 오버추어 조회수) / 청바지 오버추어 조회수
이렇게 됩니다.
물론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민감한 CPC계산을 할 때 0~1,000이라는 엄청난 오차를 좁힐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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