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운영중인 네이버 광고에서 키워드별 성과를 알아보기 위해
GA와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서 각각 세션수,이탈률/노출수, 클릭수를 조회해보았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통한 클릭이 발생할 때 GA에서 세션수가 측정되므로, 네이버광고에서의 클릭수와 GA에서의 세션수가 어느정도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데이터를 비교해보니 차이가 꽤 많이났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획득 -> 전체트래픽 -> 채널 -> Paid Search -> 기본측정기준:소스(naver) & 보조측정기준(키워드)
- 네이버광고시스템
다차원보고서를 통한 '키워드' 보고서 조회
를 통해 데이터를 조회했습니다. 여기서 기간은 2018.10.1~10.31로 동일하게 설정했습니다.
아래 표는, GA와 네이버보고서를 키워드별로 통합한 자료입니다. 예시로써 3개의 키워드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여기서 의문이 드는 것은 세가지입니다.
첫번째 /키워드1 : 네이버에서 노출과 클릭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는데, GA에서는 세션이 잡힘 (이런 키워드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두번째 /키워드2 : GA세션<네이버클릭수 는 어떤 경우에 발생할까?
세번째 /키워드3 : GA세션>네이버클릭수 는 어떤 경우에 발생할까?
혹시 원인을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