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력의 차이는

2009.04.12 17:17

전옥철

조회수 3,663

댓글 5

마케팅과 홍보또는 광고가 혼용되어 사용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글에서도 비슷하다고 생각해도 될듯합니다

모든 마케팅의 목표는 수익과 매출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것을 실현하는 방법은 단순하지 않으며 또한 모든 업체가 동일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개인적으로는
본인의 능력과 본인이 운영하는 회사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할듯합니다
거기에 하나를 추가한다면..현재 시장상황이겠지요

제가 자주 고민하는 부분은
1) 나의 아이템이 인터넷 시장에서 어느위치에 있는지?
일반적으로..특정아이템이..인터넷 시장에서 변화하는 것을 보면
시장진입기(태동기)->성장기->성숙기->퇴조기->소멸기
이런 싸이클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2) 나의 아이템의 경쟁력은 무었으며 어느위치에 있는지?
주로 온라인에서의 이야기지만 오프라인과도 어느정도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뿐 아니고..종합몰..오픈마켓을 모두 포함한것이지요..
경쟁력은 가격/서비스/시스템/디자인등등 많은 것을 포함한 총합점수입니다
이러한 것중에 가장 스스로 우월한것은 어느것이며..이러한 우월성은 상대적으로
어느정도 우월한지요?

3) 시장점유율 목표는 어느기간에 어느정도를 하는지요?
이러한 점유율을 위해 현재상황(특히 자금)으로 현실적으로 가능한지요?

4) 이러한 자신과 경쟁사와 시장에 대한 분석이 얼마나 객관적이느냐에 따라서
이에 맞는 마케팅과 홍보 전략이 달라질것이라 생각합니다

1항의 시장이 태동기/성장기/성숙기/퇴조기/소멸기 이라고 좋을것도
나쁠것도 없지요..
구지 따지면..각 단계별로 서로다른 시장규모는 존재합니다
가장큰 의류가 아마도 성장또는 성숙기일듯한데..이 시장이 좋은것만은 아니란것은
알것입니다..그것은 그만큼 경쟁이 심하다는 의미도 있으니깐요~
하지만 거대자본이라면...의류는 매력적이조..시장의 10%만 차지해도 그 규모가
어마어마할테니깐요

분명한것은 모방은...손쉽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타인을 모방하지는 마세요..
그곳과 내가 조건이 같은지...현실적으로 가능한지...따져보시고요~

또하나 분명한것은...
2위를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모방이지만...
모방은 절대 1위가 될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1위가 돈을 더 번다는 것은 아니란것 아시죠??

남이 지식인을 하니깐...나두~
남이 오버추어하니깐~ 나두
남이 까페/블러그를 하니깐..나두~
남이 언론광고하니깐~~나두~~

공부와 경험은 분명히 늘어날것입니다
마케팅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