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초보에게 말하는 인스타그램] 1장 프로그램은 뭐고, 사용해도 괜찮아요? (1)

2018.03.22 11:13

네코파파

조회수 3,608

댓글 3

*정보 글입니다. 댓글로 사이트/프로그램 언급 혹은

영업과 관련된 유사 행위가 보이면 글은 삭제됩니다.*

많이들 여쭤보시는 부분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면서 관리에 소비되는 시간이 많아 자동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죠.

자동화 프로그램의 기능에는 다음이 있습니다.

  1. 자동 좋아요.
  2. 자동 댓글*
  3. 자동 팔로우
  4. 자동 언팔로우
  5. 자동 업로드*
  6. 활동 스케쥴러*

활용 가능한 사이트의 경우도 매우 많고 대행사도 매우 많습니다.

어디가 좋아요? 추천해주세요. 이런 질문은 넣어두세요. 리터가 남아돌아도 쪽지 보내지 마세용. 구글링 조금 하시면 수도없이 나옵니다. 해외는 말할 것도 없고 국내도 많습니다.


프로그램이 작동되는 원리 - 1. 시작

제가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운영자 혹은 프로그래머가 아니라 정확한 원리를 알려드리긴 힘듭니다만;; 가상 모바일 혹은 실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사용자의 로그인 정보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된 봇(bot)이 활동을 합니다.


프로그램이 작동되는 원리 - 2. 좋아요

가장 기본적으로 "해시태그"를 검색해서 일정시간동안 지정된 해시태그를 검색하고 좋아요. 검색하고 좋아요. 이 작업을 반복합니다.

그 외에 지정된 "지역", "특정 인물(@계정)", "내가 팔로잉한 계정" 등을 추적하여 게시물 마다 좋아요를 눌러줍니다.

반대로 지정된 해시태그, 지역, 특정 인물에 좋아요를 하지 마라는 설정도 가능합니다.


알고 쓰자 - 자동 좋아요 사용 시 장단점

장점 - 소통을 위한 시간 소모를 줄여줍니다. 직접 신경쓰지 않아도 알아서 좋아요를 눌러주러 다니니까요. 좋아요 만으로도 상대방은 '누구지?'라는 의문으로 시작하여 내 계정이 본인의 관심도와 연결된다면 좋아요, 댓글, 팔로우 등의 행동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단점 - 프로그램은 만능이 아닙니다. 해시태그를 검색하여 좋아요를 눌러주지만, 그 행위는 사용자가 설정한 목표 안에서만 행동하게 됩니다. 사람이 직접 볼 수 있는 '검수' 작업 따위는 안합니다.

#육아스타그램 을 목표로 작업을 했다고 가정을 해보죠. 성인 게시물에 충분히 노출을 위해서 해당 해시태그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사진을 확인하지 않습니다. 살색이 얼마나 많은지 따위는 관심사가 아닙니다. "나는 #육아스타그램 해시태그가 사용된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야해!"라는 목표만을 위해 행동합니다.


물론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서 예외설정도 가능합니다.

#육아스타그램 에 좋아요를 하지만, 그 게시물에 #SEX 해시태그가 있다면 좋아요를 하지마!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부분처럼 프로그램은 만능이 아닙니다. 실수도 합니다.



일해야 해서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ㅋㅋ

인스타그램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