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코딩 배우기... 어디서부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018.03.02 15:12

uniquest

조회수 2,663

댓글 3

코딩(엑셀을 잘 다루는 것까지 포함)을 공부해서 원하는 정보를 온라인에게 쉽게 찾거나 쇼핑몰의 간단한 세팅 정도는 해보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저만의 웹사이트도 하나 만들려는 계획도 있고요. 그런데 뭘 어디서부터 배워야할 지 감이 안 오네요. 이곳저곳 문의를 해보고 있고 이 곳에다가도 올려봅니다.

 

1. 가장 급하게 만들고 싶은 (or 개발을 의뢰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 네이버 쇼핑에서 A라는 상품이름을 검색하면 쭈~욱 나오는 결과를 엑셀파일에서 표(table) 형태로 한번에 쫘악 보고 싶어요.

  - 이런 걸 해주는 프로그램을 짜려면 ==> 파이썬을 쓰면 쉽다, 엑셀에 VBA를 쓰면 쉽게 가능하다...이런 얘기를 듣기는 했는데 (제가 예전에 아이보스에 질문을 올리기도 했구요) ... 정확히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궁금해요.

  - 그리고 HTML을 조금 알고 CSS가 뭘 하는지만 아는 제 지식수준에서 ==> 어떤 방법이 제일 쉬울지도 궁금합니다. 

 

2. 저희 쇼핑몰은 카페24에서 호스팅인데, 고도몰로의 이전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쇼핑몰에서 필요한 정도로 코딩을 하려면 어느 언어까지 배워야 할까요?

  - 그 수준을 말씀드리기는 어렵긴 한데... 쇼핑몰의 코딩을 열어보면 거의 100% 무슨 말인지 이해하고 싶은 것은 확실합니다.

 

3.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픽셀, 전환 스크립트의 코드 한줄한줄이 무슨 의미인지 알려면 어떤 언어를 배워야 할까요? 자바스크립트는 기본이라 들었습니다만...

 

코딩의 코 자도 모르는 중학생이 질문한 것이라 생각하시고 ^^ 보스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웹사이트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