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튜브 광고 형식

2018.01.24 21:23

빙빙

조회수 11,109

댓글 5

질문글에 답변을 달아주다가, 구글 광고나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가이드는 찾기가 힘들길래 유튜브 고객센터에서 표로 정리한 광고 형식이 있어 올려봅니당

예전에는 상품 소개서가 있었던것 같기도 한뎅... 찾지못...

 

유튜버로 활동하시거나 광고 진행하시려는 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듯용

 

일단 유튜브 광고 페이지 투척

https://www.youtube.com/intl/ko_ALL/yt/advertise/

 

 

아래는 제작자를 위한 유튜브 광고 형식

 

원글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2467968?hl=ko 

 

 광고 형식

 게재위치

 플랫폼

 사양

 

디스플레이 광고

 

 

 추천 동영상 오른쪽과 동영상 추천 목록 상단에 게재됩니다. 플레이어가 더 큰 경우 광고가 플레이어 하단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300x250 또는 300x60

 

오버레이 광고

 

 

 반투명 오버레이 광고가 동영상 하단 20% 부분에 게재됩니다.

 데스크톱

 468x60 또는 728x90의 이미지 광고 또는 텍스트 광고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는 시청자가 원하는 경우 5초 후에 건너뛸 수 있습니다. 기본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삽입됩니다.

 데스크톱, 휴대기기, TV, 게임 콘솔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재생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가 나타나면 광고를 모두 시청해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광고는 기본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삽입됩니다.

 데스크톱 및 휴대기기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재생

 

(지역 기준에 따라) 15초 또는 20초

 

 범퍼 광고

 

 

 최대 6초 길이의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로, 이 광고를 시청해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및 휴대기기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재생, 최대 길이 6초

 

 스폰서 카드

 

 

 스폰서 카드에는 동영상에 포함된 제품 등 동영상과 관련이 있는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카드의 티저가 몇 초간 표시됩니다. 동영상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카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및 휴대기기

 카드 크기는 다양함

 

 

 

아래는 광고 이용자를 위한 동영상 광고 형식 정보를 정리한 것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2375464?hl=ko&ref_topic=2972947 

 

 

 TrueView 동영상 광고

 범퍼 광고

 TrueView 인스트림 광고

 TrueView 동영상 검색 광고 (TrueView 디스플레이 광고)

 언제 사용해야 하나요?

 YouTube 및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다른 동영상이 시작되기 전에 홍보하고자 하는 동영상 콘텐츠가 있을 때 이 형식을 사용합니다.

 YouTube 검색결과의 일부로서 관련 YouTube 동영상 옆에 또는 YouTube 모바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경우를 비롯하여, 검색 위치에서 동영상을 홍보할 때 이 형식을 사용합니다.

 짧고 기억하기 쉬운 메시지로 광범위한 고객에게 도달하고자 할 때 이 형식을 사용합니다.

 기본 원리

 동영상 광고는 다른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재생됩니다. 사용자는 5초가 지난 후 광고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광고는 동영상의 미리보기 이미지와 간단한 텍스트로 구성됩니다. 광고의 정확한 크기와 모양은 게재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모든 동영상 검색 광고는 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하여 시청하도록 유도합니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클릭하면 YouTube 보기 페이지나 광고주 채널 페이지에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범퍼 동영상 광고는 6초 이하이며 다른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재생됩니다. 사용자는 광고를 건너뛸 수 없습니다.

 광고는 어디에 게재되나요?

 TrueView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는 YouTube 보기 페이지와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파트너 사이트 및 앱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에 게재됩니다.

- YouTube 검색결과

- 관련 YouTube 동영상 옆

- YouTube 모바일 홈페이지

 범퍼 광고는 YouTube의 다른 동영상 전 또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파트너 사이트와 앱에 게재됩니다.

 ​비용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사용자가 동영상의 30초 지점까지(동영상 광고가 30초 미만인 경우 광고 전체를) 봤을 때 또는 동영상과 상호작용할 때(둘 중 이른 시점 적용) 광고주에게 비용이 부과됩니다.

 사용자가 미리보기 이미지를 클릭하여 광고를 보기로 선택한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노출수를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합니다. 범퍼 광고는 CPM(1,000회 노출당 비용) 입찰을 사용하므로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합니다.

 

추가로 양방향 동영상 광고라고 해서... 카드, CTA 오버레이, 종료 화면 등의 동영상 광고가 있는데요, 이건.. 그냥 링크만 남겨놓겠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150471?hl=ko&ref_topic=2972947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와서.. 공부도 할겸 도움이 되볼라꼬 여기저기 들쑤셔봤는데여 잘 모루게쒀요... 저는 실제로 진행해보기 전에는 이해가 잘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이해를 다 못하고 정리하려니 횡설수설~~ 잘 모루게쒀요

 

날이 추워서 집에 가기가 싫으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여~ 

유튜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QlQl15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