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본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운영 노하우

2018.01.15 20:09|

Justdo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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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3,959|

댓글11

안녕하세요. 저자본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운영하며 터득한 노하우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초기 투자비용은 존재합니다. 
초기 투자비용이라 함은 인플루언서에게 체험할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진행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자사 랜딩페이지 혹은 SNS에 인플루언서(체험단) 모집 공고를 내는 방법 이용시

일단 체험할 상품을 알려주고 체험하고자 하는 분에게 댓글을 쓰거나 페이지 좋아요, 자사몰 회원가입 등의 행동을 유도합니다. 그렇게 후기 컨텐츠 이외에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진행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집기간, 인원, 체험 상품, 응모방법, 당첨자 발표 등 필수 정보를 기재해줍니다.

 

 

여기서 잠깐, 체험할 제품만 받고 먹튀...? 를 하면 어쩌지 라는 고민을 하시게 될것입니다.

전문 인플루언서,체험단 업체를 활용하지 않으면 실제로 먹튀를 합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생각한 해결책으로는 우수 후기를 사용한사람에게 추가로 선물을 증정해주는

방법을 사용했었습니다. 그 결과 먹튀 비율은 현저히 감소하였습니다.

 

그대로 해결되지 않는 먹튀의 경우, 다양한 멘트를 활용하여 최대한 작성해주도록 유도합니다..

1차 물건은 잘받으셨는지 확인, 2차 물건 사용하시면서 불편한점은 없으셨는지 확인, 3차 센스껏..

 

만약 이래도 안된다면 체리피커일 확률이 높기에 정신건강을 위해 체념하시길 추천합니다.

전문 인플루언서, 체험단 업체를 활용하는 비용보다 먹튀를 당한 금액이 적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두번째, 영향력 있다고 판단되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컨텍하는 방법 이용시

예를 들어 치킨으로 진행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저는 진접 컨텍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여 이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치킨을 가장 매력적으로 표현 해줄수있는 분이 누굴까? 아니면 이 치킨의 타겟이 누군가를 생각해봅니다.

 

잘 생각해보시고 관련 해시태그로 검색해봅니다.
#푸드스타일링 이라고 검색하게되면 무척이나 매력적으로 찍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약간의 노가다가 필요한데 직접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을 제공해드릴테니 후기를 부탁해달라는 다이렉트 메세지를 보내셔서 컨턱하셔야합니다. 멘트의 경우 본인의 역량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으니 따로 언급하진 않겟습니다.....

직접 컨텍시 장점은 공개 모집보다 먹튀가 적었습니다.
물론 여기서도 정확한 후기 작성 데드라인을 정해주는게 좋습니다. 


 



평소 인플루언서들을 잘 컨텍해놓으면 주변인을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시간 나실때 리스트업을 해두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자본이 많으시고 시간이 없으시다면 이방법은 비추이긴 하지만
자본이 적으시다면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 해볼만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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