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저의 검색엔진 상위랭킹 유지 전략

2005.08.10 03:15

조계수

조회수 4,071

댓글 9

1. 안녕하세요. 저는 검색엔진 네이버에 몇 개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고, 그 중 한 사이트를 최근 3개월 동안 제가 속해 있는 업계 카테고리(기업, 쇼핑 > 법률 > 산업재해 > 노무사)에서 네이버 랭킹1위로 유지시키고 있는 사람입니다. 인터넷 유로 광고 하나없이...

2. 여기에 제 경험과 노하우의 핵심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이유는 제가 찾고 있는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 노하우을 얻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혹 제게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을 무료로 전수해 주실 분 있으면 연락하여 주세요. 그러면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겠으며 제 경험을 공유하겠습니다.

3. 제가 이용하고 있는 네이버 상위랭킹 양대핵심은 (1) 사이트의 이름 (2) 사이트의 설명입니다.

- 사이트의 이름: 업계에서 가장 조회수가 많은 전략 키위드를 사이트의 이름에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사이트 이름의 변경 가능성입니다. 즉, 시장상황에 따라 최대조회수 키위드가 수시(3~6개월 단위)로 변경되므로 네이버의 수정 및 삭제 신청을 통하여 사이트의 이름을 수정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이것의 비중이 거의 절대적이다는 것이 제 주관적 판단입니다.

예를 들어 조회수가 3,000번인 키워드가 홈페이지의 이름에 있는 경우와 10,000번인 키워드가 홈페이지의 이름에 있는 경우, 전자는 그 어떠한 수단(사이트 설명의 변경, 인터넷 광고 등)을 다 동원해도 후자를 절대 이기지 못한다고 봅니다. 즉 태생적 한계라는 것이지요.

- 사이트의 설명: 당연히 조회수가 많은 전략 키워드로 사이트를 설명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 때 핵심은 각 키워드의 경쟁사이트가 없거나 적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의 컨텐츠를 관리자가 수시(15일~1개월)로 변경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즉, 데이타 베이스를 이용한 홈페이지의 설계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이트의 이름에 포함된 키워드의 조회수가 엇비슷할 때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봅니다.

4. 이 2가지 기법이 네이버 랭킹을 유지하는 데 차지하는 비중이 거의 90% 이상이라는 것이 제 주관적 판단입니다.

즉, 제 노하우의 핵심은 데이타베이스를 이용한 사이트의 설계를 통하여 사이트의 이름 및 설명을 가장 조회수가 많고 경쟁사이트가 없거나 적은 키위드로 그 시기시기마다 최적화시킨다는 것입니다.

5. 그리고 비록 효과는 미미하다고 보지만 스파이더의 밥상(비유임)을 잘 차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즉, 네이버에서 사이트 설명은 많아야 8~11개의 키워드밖에 못 사용하기 때문에 업계의 주요 키워드(=조회수가 많은 키워드)들을 사이트의 좌측 상단에 정리정돈하여 놓음으로서 스파이더가 먼저 찾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방식은 [00분야 인기검색어백과사전] 등의 적당한 명칭을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6. 전문가도 아닌 아마추어가 어쭙잖은 소견을 밝혔는 바, 여러분은 이 글을 참조만 하고 좀 더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끊임없이 개발하시길 당부드립니다.

7. 오늘도 좋은 하루되십시오.
웹문서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