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서비스 분야 쪽에서 키워드 광고를 6개월째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에 대해서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을 진행하다 궁금한 점이 있어서
게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
구글애닐리틱스 자료다 보니 통계 게시판 쪽을 가야 할 것도 같지만..
일단, 키워드 광고가 주이기 때문에 키워드 게시판에 올려봅니다!
(하루 온라인 광고비 비수기 약 150만, 성수기 약 300만원)
하단 스샷은 자사몰 2017년도 1월~ 11월, PC/ 모바일에 대해서
소스/ 매체 별을 가공한 것입니다.
0. 작년 대비 광고비를 2배 정도 더 태워서 유입 세션이 1.5배 정도는 늘었습니다.
판매금액이 1.5배 이상 증가 했습니다.
1. 매체/소스별 유입 전체 유입 중 다음 검색 쪽이 생각처럼 늘어나질 않습니다.
다른 마케터 분들도 매체/소스별 유입 비율이 이 정도 인가요?~
2. 바이럴 마케팅 쪽 유입이 너무 적은 것 같습니다.
(하루 5천 명 블로그 2개, 페이스북 운영 중, 판매 금액/인증금액도 적음)
바이럴 마케팅 진행 하시는 분이 공격적 바이럴 마케팅을 안 해서 그런지..
작년 대비 자사몰 유입이 2배 이상 줄었네요..;
3. 이탈률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요즘은 50% 가까이 나옵니다!
홈페이지 리뉴얼, 소재 변경, 랜딩 페이지 재구성을 진행 중이긴 하나
다른업계도 이탈률 이 정도 나오나요?~
그 외 보이시는 문제점!
조언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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