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요식업, 네이버 지도 등록 쉽게! 따라하기 (첨부파일 有)

2017.11.30 15:18

서동건

조회수 6,055

댓글 3

카페, 식당과 같은 요식업 매장을 운영 중인 보스님라면, 누구나 다 자신의 매장이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길 원합니다. 그래서 오프라인은 물론,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온라인 매체에도 비싼 비용을 들여 홍보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비용을 들여 홍보를 하면서도 정작 많은 보스님들이 놓치는 영역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요식업을 운영하고 있다면 가장 기본적으로 등록해야 하는 지도 검색입니다.

 

 

사람들은 하루에 2~3, 매일, 세상 가장 어려운 고민에 휩싸입니다.

무엇을 먹을까에 대한 고민인데요. 메뉴가 결정된다 하더라도 어디에서 먹어야 하는지가 더 큰 고민이 됩니다. 결국 음식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거나 마땅한 생각이 떠오르지 않을 경우에는 주변의 맛집을 검색합니다.

 

 

 

 

 

주변 맛집을 검색해보면 많은 음식점들의 위치와 리스트가 나오는데요그럼 여기서 사람들은 어떤 정보를 바탕으로 음식점을 선택할까요?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음식점의 정보는 상호명 / 간략 설명 / 사진 등 간략하게 보여집니다.

그래서 검색결과의 리스트를 내리면서, 유독 사진이 예쁘고, 먹음직스러운 음식들이 눈에 들어오면 클릭을 해서 자세한 정보를 보게 됩니다.

 

클릭을 했다고 해서 이게 끝은 아닙니다. 클릭 이후에 이용자들은 더 많은 상세한 정보를 얻기를 원합니다. 이를테면, 상세 메뉴, 가격, 위치, 다른 사진들, 분위기, 후기 등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용자들의 마음을 얻지 못하면, 바로 뒤로 돌아가 다른 음식점을 찾습니다.

 

 

     

 

이렇게 이용자들의 검색 패턴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감이 오시는 보스님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용자들은 단순히 무엇을, 어디서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니즈로 출발하지만, 검색의 여정에서 많은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스님들께서는 고객님을 만족시키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은 참으로 많습니다.

 

 

우리는 앞에서 당연하면서도 간과하고 있는 네이버 지도등록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를 나눴습니다. 그럼 어떻게 지도등록을 해야 고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지도 등록을 잘 꾸미기 전에 먼저 어떻게 등록 하는지부터 알아야 하기 때문에 네이버 지도등록 서비스를 모르고 계셨던 분들과 알기는 알아도 확실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보스에서 [요식업] 네이버 지도등록 쉽게! 따라하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또한, 기존에 등록하고 운영중이신 분들도 이 가이드를 보시면서 자신의 매장이 어떻게 등록되었는지 확인하시면 유익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