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새로운 다음 카카오광고 간단 소개 및 리뷰 (일부 수정)

2017.11.28 18:06

blog119

조회수 5,627

댓글 4

다음 카카오의 야심작(?) kakao 광고

 

뭐 카톡 베이스의 페북형 광고려니 했는데... 몇가지 눈여겨 볼 사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카카오광고 간단 리뷰 및 안내 입니다.


1. DDN이 카카오광고로 통합됩니다. 

(클릭스는 검색광고로 잔존 - DDN은 흡수는 되나, 광고는 자동 이전 되지 않고 새로 등록해야함)

 

2. DDN의 장점중 하나인 다음쇼핑 연계 타겟팅이 없습니다 

(검색어 타겟팅도 없으나, 곧 추가될 모먼트 타겟팅에 있다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3. 기존의 DDN 의 강점인 외부 네트워크가 아직 없습니다. 소개서의 스펙상에는 있긴 합니다. 

일단은 다음 플렛폼에 전력하고, 그외는 아직은 전력하는거 같지 않아 보입니다

 

4. 기존 리타겟팅 코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리타겟팅으로 모수도 다시 쌓아야 합니다. 

 

5. 페북 광고와 유사한데... 유사만 합니다 (아직은 구축 하다가만 느낌같은 느낌)

 

6. 관심사 타겟팅정도나 쓸만하려나... (업종마다 다름)

 

7. 용어: 프리퀀시 캡 = 쿠키별 노출 빈도  

 

8. 직접운영에따른 캐시백은 여전히 없음

 

9. 운영 맴버 추가 가능

 

10. 기존의 도단위 타겟팅에 광역시 단위 타겟팅 추가

 

11. 운영시간 선택하려면 :  광고그룹 > 시작 및 종료일 설정  으로 들어가면 됨

 

정도 입니다.  

 

특히 1~4는 기존 DDN의 장점인데, 비중이 작아지거나 없어질 듯 싶어 조금 당황스럽습니다.

 

담당자의 말로는 내년 2월(예정)부터는 현재의 DDN은 전면 중지될 예정이라는데, 지금 같아선 그저 예정이길 바랄 뿐입니다 

  

PS. (위 내용중, 잘못 알고 있는 바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특히  2~3 항목은 좀더 변경되는 사항이 확인되면 다시 올리겠습니다. 아직은 다음 고객센터 담당자도 잘 모르는 듯 싶네요.

배너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1인1닭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