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가 연관검색 조작이나 아이디 도용 방지를 위해 악성코드로 부터 단말기 보호 캠패인을 하는군요...

2017.11.28 02:23

베짱이.

조회수 2,254

댓글 2

http://searchblog.naver.com/221149775175 

 

이상하게 이미지 삽입이나 파일첨부가 모두 안되는군요 ㅠㅠ

어쩔 수 없이 내용을 복사해서 넣어 놓아야겠군요...

 

확실치는 않지만 최근에 모상플, 연관검색, 자동완성 관련 업체들을 고발하고 있다는 소문을 듣기는 했는데 아래와 같은 내용과 무관치 않은 듯...

거기다가 아이디 도용 감지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의심이 되는 아이디를 자동으로 모니터링하며 보호조치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

모바일과 PC에서 영화, 음악, 드라마, 상용 프로그램 등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를 이용하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하지만 해당 콘텐츠를 불법 다운로드 하는 등 정상적인 방법으로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PC 또는 모바일 단말기가 악성코드에 감염될 확률이 높습니다. 

 

최근 이러한 악성코드를 이용해 연관검색어 조작을 시도하는 업체가 확인되어 악성코드 감염을 예방하고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연관검색어 조작을 시도하는 업체는 어떻게 확인된건가요?

먼저, 연관검색어는 네이버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화면 최상단에서 해당 키워드와 관련있는 키워드를 이용자 선호도에 따라 랭킹화해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영역은 고정되지 않고 자동으로 관련 키워드들이 생성되고 바뀌는 공간인데요.

 

​최근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내가 검색하지 않은 검색어가 최근검색어 리스트에 보여진다" 는 이용자 문의가 인입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네이버 보안팀에서 자체 확인한 결과, 최근검색어 리스트를 통해 특정 연관검색어로 연결하도록 하는 악성코드를 이용자 단말기에 삽입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어떻게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는 것인가요?

저작권과 관련된 콘텐츠를 불법 다운로드 하는 등 악성 코드 감염에 취약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사용하는 PC와 모바일 단말기가 감염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악성코드는 백신 프로그램에서도 탐지되지 않던 암호화된 형태로 데이터를 수신하는 악성코드였는데요.

 

네이버 보안팀에서 암호를 자체 해독했고, 그 결과 특정 연관검색어를 조작하려는 악성코드임을 확인했습니다.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는 불법다운이 아닌 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최신 안티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어떤 경우에 악성코드 감염을 의심해봐야 할까요?

본인이 검색하지 않은 검색어가 최근검색어에서 보여지거나, 갑자기 최근검색어 목록이 초기화되었다면 해당 악성코드 감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악성코드에 감염된 것이라면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문제의 악성코드가 내부적으로 감지된 직후, 네이버 백신 프로그램에서도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하도록 백신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백신을 설치하거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문제의 악성코드를 간단히 치료(삭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백신 바로가기 ▶  (연결링크주소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5028#)

 

또한, 악성코드 감염으로부터 본인의 아이디가 안전한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이디도용방지tip ▶  이나 네이버 아이디 안점도 점검  ▶ 해보거나, 안전한 네이버 사용을 위한 보안기능 설정 ▶ 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ㄴ 아이디도용방지tip  링크 : https://nid.naver.com/user2/campaign/preventStealInfo.nhn

 ㄴ 네이버 아이디 안점도 점검  ​  링크 :  https://nid.naver.com/user2/campaign/infoProtectionDay.nhn?m=view2017Sep

 ㄴ 안전한 네이버 사용을 위한 보안기능 설정 ​  링크 : https://nid.naver.com/user2/help/myInfo.nhn?m=viewSecurity​​

 

 

인터넷이 우리 생활과 밀접해질수록 바이러스, 악성코드, 도용, 해킹의 위험으로부터의 노출이 빈번해질 수 있는데요.

​​네이버는 위험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예정입니다.

온라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aboosori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