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UAC 를 통해서 애플 앱스토어에도 광고를 할 수 있을까요?

2017.11.21 15:55

보스톡1

조회수 5,541

댓글 0

 

[애1*]
uac광고도 앱스토어에 노출이 되나요? 저는 아이폰 사용자는 아닌데 앱스토어에 광고영역이 어떻게 노출되는지 모르겠네요. 아이폰 유저들은 앱스토어에 키워드 광고영역을 한번도 보지 못했다고 그러더라구요 ㅠㅠ 근데 문제는 구글 애드워즈 전문가들도 물어볼 때마다 말이 달라져요;; UAC 등록할때 IOS 로 하게되면 따로 앱에다 픽셀 같은걸 심어야 되는데 이게 개발자들이 하는것을 다시 공부해야된다고 그러더라구요 ㅠㅠ 저희 개발자분도 공부하는데만 일주일 잡아야 한다고 그러셔서;;

 

[S1*]
애드워즈 전문가... 라고는 해도 그냥 콜센터 직원일 뿐이라서 그 이상을 기대하면 실망하는 것 같아요.
UAC로 iOS 앱 광고를 진행하면 앱 스토어 광고 이외에는 동일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싶네요.

 

[D1*]
최근에 애플 쪽에서 별도 앱스토어 검색광고를 런칭해서 (국내에서는 사용 불가 ㅠㅠ) UAC 적용이 안 될 거 같네요.

 

[S1*]
애플 서치 애즈라는 광고를 런칭했죠. 완전 최근은 아니고 2년정도 된 것 같습니다.
서치애즈는 미국 뉴질랜드 등 소수 서구 국가만 지원하고요.

 

[D1*]
애드워즈하고 써드파티 트래킹툴 연동하시면 UAC iOS 앱 광고하실 수 있어요.
그런데 효율은 안드로이드보다 확연히 안 나옵니다;

 

[S1*]
트래킹 툴 연동 안 해도 광고 자체는 가능하지 않을까요? 결과 추적이 안 되서 그렇지.

 

[D1*]
네 그치만 결과 추적이 안되면 광고를 하는 의미가 없으니까요 ㅎㅎ;

 

[S1*]
상황이나 목표에 따라 추적하지 않고 광고를 진행할수도 있긴 하니까요.
iOS 앱은 애드워즈를 통한 광고의 효율이 떨어지는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세요?

 

[D1*]
애드워즈 매니저 분 세미나 때 질문하고 답변받았던 건데 안드로이드 대비 iOS 광고 전환단가는 1.5배에서 2배 정도 차이난다고 하더군요.
안드로이드 전환단가 천원 정도 나오면 아이폰은 2천원 정도 생각하고 집행해야 한다고..

 

[S1*]
네 저도 결과적으로는 iOS쪽 효율이 낮다는 것만 알고는 있는데 그 원인이 뭘지 궁금하네요.

 

[D1*]
저희도 아이폰 광고 좀 뒤늦게 집행해봤는데 케바케겠지만 저희 같은 경우엔 2배 이상 차이가 나서 아예 끄고 페북만 집행하고 있어요

 

[S1*]
iOS 광고는 참 어렵네요.
특히나 해외쪽은 iOS 매출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고 하던데

 

[D1*]
애드워즈 광고라는 게 구글 애드네트워크를 붙인 매체에 한해서 노출되는데 안드로이드 앱에 비해 상대적으로 아이폰 앱에는 구글 광고 붙이는 케이스가 적으니 그런 게 아닐까요
이건 그냥 제 생각입니다 ㅎㅎ

 

[S1*]
구글 애드네크워크 붙인 매체에 한해서 노출되나요? 구글도 더블클릭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타 애드 네트워크랑 광고 교환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D1*]
아 저도 잘은 몰라요 ㅎㅎ; 그렇지 않을까 생각만 하고 있었다는..
모바일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