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전환 측정에 관한 마케터들의 고민

2017.11.16 18:12

보스톡1

조회수 1,853

댓글 1

 

[케1*]
안녕하세요 마케팅을 통해서 클라이언트 매출이 올랐다는것을 어떻게 입증을 하시나요?? 조회수 도달률 좋아요와 같은 것들은 직접적인 매출이 올랐다는 지표가 아니지 않은가요??

 

[g1*]
판매매출을 보면 되는데요..

 

[케1*]
그것이 저희 마케팅을 통해서 매출이 올랐다는 지표가 안나오지 않는가요?? 오프라인 음식점이나 제품 등을 광고하였을 때 입니다!!

 

[g1*]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음식점 같은 경우는 광고를 보고 오신 분들은 보고 왔다라고 말씀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 자연스레 광고주는 효과가 있었구나 얼마나 유입이 되었구나 라고 러프하게 알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생각 하시면 빠를거 같습니다.

 

[케1*]
어제 멘토 선생님이 계속 저에게 확인할 수 없다 확인을 못하면 클라이언트가 돈을 안준다. 이런식으로 이야기를 하시는데 답변을 못하겠더라구요. 어떻게 대답을 해야하나 잘모르겠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몽1*]
저도 질문자분이랑 같은 고민인데요 마케팅 채널별로 전환율 효과를 어떻게 측정해야할지 참 고민이네여 리소스의 투입을 어떻게 배분해야할지와 데이터로써 채널별 마케팅성과를 어떻게 누적시켜야할지

 

[임1*]
직접 측정 안되죠 매출은 광고주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데이터(1st party)고 매체의 조회수 좋아요 등등(2nd party)은 대행사에서 확인 가능한 거구요. 그걸 연결시키는 게 로그 분석 영역(3rd party)인데.. 전환을 매출로만 잡지 말고 대행사 측에서 유입까지밖에 측정을 못하면 그 이상의 보장이나 책임은 보장 못하는게 맞죠;;
매출보장 광고를 판거 아닌 이상 돈은 주셔야..

 

[g1*]
매출보장 광고가 어디있어요 ㅋㅋ 무조건 금액은 계약금 잔금 중도금 으로 받으시는게 가장 효율이..

 

[임1*]
매출보장 없으니 받아야죠ㅎㅎ 선불이 좋은 방법입니다.

 

[케1*]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