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국가별 인기 있는 검색엔진 5가지

2017.11.14 10:21

뉴스와이어

조회수 6,405

댓글 0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단연 구글입니다.

그렇지만 해외 홍보를 할 때 구글만 신경 써서는 안 됩니다. 모든 나라에서 구글이 강세인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의 네이버, 중국의 바이두처럼 다른 검색엔진이 강세를 유지하는 국가도 있습니다.

오늘은 국가별 가장 인기 있는 5가지 검색 엔진을 소개합니다.

1. 구글(Google)

넷마켓쉐어(Netmarketshare)에 따르면 구글은 전 세계 PC 검색 엔진 시장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과 태블릿 PC 검색 엔진 시장은 구글이 무려 95% 이상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등 해외에 홍보하는 기업은 내 회사가 발표한 보도자료가 구글에서 잘 검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요령을 읽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빙(Bing)

빙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한 검색엔진으로, 구글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입니다.

지금까지 빙은 맥 OS 검색과 iOS 시리 웹 검색에 쓰이는 기본 검색엔진이었지만 올해 10월부터 애플은 기본 검색엔진을 빙에서 구글로 변경한다는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빙 사용자가 구글로 많이 전환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3. 야후(Yahoo)

야후는 국내에서는 폐업했지만 전 세계에서 구글, 빙, 바이두에 이어 4번째로 점유율이 높은 검색엔진입니다. 특히 야후 재팬은 일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포털입니다.

일본에 기업을 홍보할 계획이라면 야후 재팬을 고려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합니다.

또한 야후는 금융 콘텐츠 분야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는 가장 광범위한 뉴스 애그리게이션(News Aggregation)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인 투자자에게 필요한 주가 정보, 기업정보 등 모든 정보와 뉴스를 한 곳에서 모아 보여줍니다. 상장사라면 야후 파이낸스에 보도자료가 잘 검색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얀덱스(Yandex)

얀덱스(yandex.ru)는 1997년 러시아에서 만든 검색엔진입니다. 얀덱스의 러시아 웹 검색 서비스 점유율은 60~70% 규모입니다.

얀덱스는 러시아뿐 아니라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카자흐스탄, 터키 등에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지역 대상으로 인터넷 홍보가 필요하다면 yandex에 회사가 잘 검색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바이두(Baidu)

바이두는 중국에서 가장 큰 검색엔진이자 포털 사이트로 2000년도에 개발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접속자 수 1위이며, 전 세계에서는 접속자 수 4위입니다.

중국 정부가 구글을 규제하면서 바이두는 중국의 검색시장을 확실히 점유하고 있습니다. 중국에 홍보한다면 바이두에 회사가 잘 검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문 간체와 번체를 모두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글은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유익한 정보를 매주 받아볼 수 있고,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뉴스와이어 가입 >

언론홍보 국가별검색엔진 외국검색엔진 뉴스와이어 뉴스 홍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와이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