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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N으로 매출 성과를 보려면

2017.11.05 19:33

보스톡

조회수 2,229

댓글 1

 

[부1*]
D님 질문에 답변을 드리자면.. 그냥 경험상에서 말씀드립니다.
뷰티쪽을 제외하고 MCN을 통해 브랜딩이 아닌 매출 성과를 이끌어내긴 굉장히 힘듭니다.
심지어 대표적 MCN이나 모바일방송국 쪽에서도 RS 방식은 진행도 안합니다.
메이크어스 같은 곳에 가도 항상 이렇게 대답합니다. 물건은 못팔아요.. 브랜딩 아니면 하지 마세요.

 

[웅1*]
네 맞습니다.
제품 인지나 상기도 그리고 구매고려까지는 영향을 미칠수는 있는데요
실제 매출까지 견인하긴 힘듭니다

 

[부1*]
차라리 MCN 말고 인포적 성격의 V-커머스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J1*]
MCN 마케팅 시 3가지 요소가 부합되야 매출 요소까지 이끌 수 있습니다. 1번 채널력 2번 페이스북 채널 배포일 경우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 3번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부1*]
진행 사례로는 SBS 모비딕 김우리쇼랑 여러가지 있는데

 

[웅1*]
다만 MCN을 통해 제품에 대한 구매를 고려하게 하고 세일즈채널로 넘어가게 하는 역할까지는 가능하다고 봅니다

 

[부1*]
성과가 있다고 해도 투자 대비 이익 남기는 경우는
100번 중 1번꼴로 보시면 될 듯요. 물론 제 경험상입니다. 예외는 존재해요.
MCN 활용해도 대놓고 인포적으로 가는게 매출 직결엔 효과적입니다.
광고입니다! 대놓고 가세요. 하지만 대부분 안해줄 겁니다...ㅎㅎ

 

[J1*]
대놓고 광고가 효과적이다 아니다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꺼 같네요. 예를 들어 치아 미백 제품 경우 MCN으로 광고성 영상을 만들면 좋을 것이고 인형같은 경우는 광고성이 덜 짖은 영상을 만들면 될겁니다. 위 사례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안해주는 것이 아니라 제품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컨택하면 됩니다^^

 

[부1*]
네넵 제***님이 말씀하시는게 맞을 거에요. 저 같은 경우에는 요즘 인플루언서 셀럽 연예인의 기준이 애매모호해져서..^^ 저 같은 경우에는 연예인을 활용했을 때의 경우였습니다.

 

[D1*]
답변들 감사합니다. v-커머스를 어떤것을 뜻하는 것일까요? @j****님 현재 전자 제품위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중인데 광고성측면에서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J1*]
네~^^ 연예인은 확실히 비싸죠~ 그리고 콘텐츠 활용 성에도 제약이 많습니다. ㅎ
전자 제품이면 구체적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을까요?^^

 

[웅1*]
전자제품이라면 리뷰/언박싱 위주로 진행하시나요?

 

[J1*]
전자 제품도 워낙 다양해서 현재 VR제품은 이야기중에 있거든요^^

 

[D1*]
저희 회사가 오픈마켓이라.. 인플루언서들이 제품선정 가능 하게 진행 중이구요 보통 해외 직구 가전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리뷰/언박싱도 진행하고 ppl형식도 진행중입니다

 

[J1*]
전자 제품을 경우~영상 제작부분은 체험형 스토리 영상 콘텐츠 제작이 좋을 꺼 같습니다.
혹시 제품 가격대는 어떻게 되시나요?

 

[D1*]
고민이 많습니다 ㅠ 체험형 스토리 영상 콘텐츠 제작도 의뢰해봤지만 10분영상에 3분 가량 노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안나왔어요.. 영상 조회수 5만 기록했는데두요.. ㅎ
제품 가격대는 천지 차이입니다. 비싼거는 100만원대 이상 싼것들은 12만원

 

[J1*]
10분 영상에 3분 가량 노출이라고 하시면 제품의 뉴미디어 바이럴 영상 제작이 아닌 PPL 형태의 제작인가보네요
그리고 페이스북 영상은 10분 너무 깁니다. 뉴미디어 바이럴 영상은 제품의 포커싱을 맞춰 2분 이내가 적당합니다.

 

[D1*]
참고로 말씀드리면 채널은 유튜브 only입니다

 

[J1*]
제품의 포커싱 된 2분 이내의 인플루언서 체험형 MCN영상 제작 후 페이스북 파워 페이지에 노출 후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를 어느정도 진행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그 영상 마케팅 진행 시 이벤트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1*]
그런 방식이면 인플루언서 섭외비용 페이스북 페이지 섭외비용 페이스북 광고비 이렇게 태우는 방식인가요??

 

[J1*]
마케팅 예산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으신지는 모르겠지만요~^^

 

[D1*]
이벤트 진행 좋은 의견이네요 감사합니다. 현재 타 해외 기업들에서도 진행하는 코드발급하여 매출나오는 부분 추가 수수료 주는 방식도 진행중입니다.

 

[J1*]
인플루언서 + 영상제작 + 파워 페이지 노출까지는 진행하고요 페이스북 광고비는 별도로 실비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D1*]
현재 저희 회사 측에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처음이라 큰 예선지원은 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J1*]
제가 봤을때 페이스북 광고비 뺴고 인플루언서 + 영상 제작 + 페이스북 채널 노출까지 큰 금액이 안들어갈꺼 같습니다
콘텐츠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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