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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유입가치, 최대전환가치 이렇게 구하는 것이 맞나요?

2017.10.20 21:11

그롯흐햌쿼

조회수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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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전환가치나 유입가치를 구할 때

 

이런식으로 구하는게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대상 서비스는 가입을 통해 유료고객이 되는 서비스로

 

방문 - 가입 - 유료전환 3단계를 거칩니다.

 

이해가 쉽도록

가입률은 클릭대비 3%, 유료전환율은 가입대비 10%으로 가정하겠습니다.

 

 

1. 유료전환에 대한 최대전환가치

 

편의상 유료전환 객단가(매출)가 100만원이라고 가정하면 최대 전환가치는 1,000,000원 입니다.

 

2. 가입에 대한 최대전환가치

 

전환가치는 객단가 * 전환률이므로 1,000,000원 * 10% = 100,000원

 

가입가치는 100,000원이 됩니다.

 

3. 클릭에 대한 최대유입가치

 

마찬가지로 전환가치는 객단가 * 전환률이므로 가입의 객단가라고 할 수 있는 100,000원 * 3% = 3000원

 

정리해보면

 

클릭에 맥스로 매길 수 있는 CPC는 3,000원

가입에 맥스로 매길 수 있는 CPA는 100,000원

최종 유료전환에 대하여 매길 수 있는 CPA는 1,000,000원

 

이렇게 볼 수 있을까요?????

쇼핑몰과 같이 다양한 가격의 다양한 제품라인을 판매하는 서비스는 아니므로 ROAS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고수님들의 의견 구해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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