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우리 가게 손님의 입장에서 생각해본 검색 패턴

2017.10.20 16:43

보스톡2

조회수 2,502

댓글 0

 

[밥1*]
기술적인 이야기도 좋지만 검색해서 가는 손님의 입장에서 패턴을 분석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신뢰할만한 친구나 지인의 추천이 우선일수 있구요.ㅎ
그 신뢰받는 이들은 나름 맛집 헌터일테니 그들의 리그에 노출되는것도 방법일테구요. 너무 아나로그 접근인가요.

 

[쿠1*]
특정 음식을 먹고 싶다면 무슨역 특정음식 무슨동 특정을식을 검색하겠지만 그 지역을 오게되어 검색한다면 무슨역 맛집 무슨동 맛집을 검색하여 그 중에 선택하지 않을까싶네요.커피같은경우는 특정메뉴를 검색하기보단 카페자체를 검색하니 무슨동 카페 무슨역 카페로 많이들 검색해요

 

[밥1*]
네. 옳으신 말씀입니다
근데 제가 본 패턴으로는 pc유입율과 모바일 유입 비율을 중시해서 보기도 했는데 요새는 워낙 모바일이 강세라.
요즘 유저들 볼때 검색어 패턴이 세부키워드로 가는 추세같던데요. 맛집 찾아다니는 선수들은...
저는 개인적으로 어느지역 카페 커피숍은 ㅇㅇ동 핸드드립 로스터리 이렇게 쓰거든요. 국수류는 자가제면 자가도정..같은 특색있는 키워드로 노출되는 집들...

 

[쿠1*]
맛집을 찾아보고 이동하는 사람들 하고는 차이가 있을듯하네요

 

[밥1*]
특이한 케이스겠지만요.
네. 아무래도 먼거리 장기 여행일때는 미리 사전정보 수집을 하니깐요...

 

[K1*]
전 조금 다르게 생각하는게 키워드 마케팅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예전만큼은 아닌 것같은데요...타겟층에 대해서 다 다르겠지만...지금은 좀더 복합적이랄까 밥마스터님이 말씀하신 손님 입장에서의 패턴이라는건 요즘 SNS에 올리는 사진에서도 보여지고요 예를들어 커피는 한손으로 들어서 하늘과 함께 컵홀더가 같이 나오게 찍는 다던가...그러한 패턴을 잘 지켜 올리면서도 제품의 개성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쿠1*]
보통 약속장소를 정하면 도착전이나 후에 검색을 해보고 그장소에서 모일듯싶어요

 

[K1*]
키워드 마케팅 등은 신규 고객 확보 마케팅의 수단으로 볼수있는데...고객 만족도가 떨어지면 재방문율이 떨어지고 오히려 안좋은 소문이 더 빨리 돌게 된다고 생각합니다...요즘 마케팅 트렌드는..brand experience 를 높이는 방식이라고 생각해요...

 

[밥1*]
네.좋은 의견입니다.
키워드 방식이라 보일수도 있지만 저는 좀 다른측면으로 봐요.
노출부터 전략적 선택을 하는것이죠. 물론 업주 몫이겠지만요.

 

[K1*]
예..ㅎ업종이나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선택하면 좋을것같습니다 ㅎ 그리고 주 고객층의 검색방식등을 고려하여 방식을 짜면 좋을것같습니다.. ㅎㅎ

 

[밥1*]
예시를 하나들자면 순천에 유명감자탕 체인점이 있어요.전국어디에나 있는 이ㅇㅇ 감자탕.
그리고 부산 수영에 조ㅇㅇ감자탕...
다른 지역 감자탕집들보다 유독 장사가 잘되죠. 이유를 보니 지역 지사장이나 총판 직영점이드라구요. 이들도 같은 체인이어도 여기는 다르다는 점을 내세우고. 또 잘해요. 다른 체인보다 신경써서.
이런 패턴들은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저는 차별화라고 봅니다만...

 

[K1*]
저도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관리직을 하고 있지만 직영점과 가맹점의 수준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가맹점주분중에는 잘하시는 분도 있지만...대부분 처음의 성과에 나태해지셔서...ㅠ
하지만 가맹점주 분중에서는 본사를 놀라게하는 성과를 보이는 분도 있습니다. 같은 시스템에서도 차별화를 성공적으로 시행하는 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

 

[밥1*]
네 적극 동감합니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부산사는정실장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2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