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결국 중요한건, 포지셔닝!

2017.10.18 18:21

보스톡3

조회수 2,707

댓글 0

 

[셰1*]
현재 외식업의 실태가..폐점율이 높은이유가
말그대로 준비가 철저하지 않아서 인 경우가 많죠
운좋게 적당히 먹을만한 가게가
마케팅 잘 타서 정말 유명한 맛집이 되고
장수하는 케이스도 있지만 물론 극히 드문 케이스일 뿐이지요

 

[구1*]
네 .. 다양한 부분에서 힘든점이 많네요

 

[셰1*]
엉터리 생고기 무한리필의 새로운 시대를 연 매장중 하나인데
아이러니하게 가맹점에서 수익안난다고 폐점 시키든 마음대로 하라면서 영등포에서 멋대로 점주가 무한리필 때린것이
망해도 모르겟다 그냥 있는거 다팔아치우자 하고 무한리필 시작한게 대박이나서 본사 전체가 무한리필 브랜드가 된 사례가 있듯이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대박이 나기도 하고 엄청난 비용을 들여도 쪽박을 차기도 하죠

 

[웅1*]
엉생은 좀

 

[셰1*]
결국 중요한건 포지셔닝 이라고 생각해요

 

[웅1*]
얻어걸린 케이스죠 ㅎㅎ

 

[셰1*]
내 매장에서 판매하는게 뭔지? 어느 고객이 좋아하는지?
전연령대를 사로잡는다??
욕심이라고 생각해요 한계도 있구요
상권의 특색도 분명 살펴봐야하구여
예를 들자면
구로디지털단지 같은 외식업이 살아남기 힘든 특히 카페는 유행이 많이타서
살아남기 힘든 매장에서
단 하나를 추가해서 대박이 난 사례가 있어요
2L 대용량 배달/포장 상품을 만든거죠
요새는 흔하지만
카페도 배달을 하는 시대이며
삼겹살도 배달을 시작하지요
물론 md별 특색이 있지만
우리음식은 배달이 안된다? 라는 것은 제 경험상 핑계라고 봐요
매출이 떨어질땐 판매채널을 추가로 알아보는것도 방법일 것입니다
케이터링 반조리 온오프라인 유통
요새는 정말 말그대로 곱창가게에서도
온라인에 곱창 반조리 원팩을 지마켓 같은곳에 판매하는걸요

 

[구1*]
그리고 개인적으로 스노우폭스가 브랜딩을 잘했더라구요.

 

[셰1*]
개인이 말이죠
스노우 폭스 잘했지요
도시락 프리미엄화 해서
전개 잘하고잇고 브랜드도 깔끔하고
선방하고 있드라구요
공부를 할때 책을 찾고 인강을 듣고 교육을 듣듯이
외식업도 마찬가지인것 같아요 발품 많이 파는 자가 성취하는~~^^!

 

[구1*]
저희도 그룹아래 다양한 요식업 브랜드가 있긴한데
성공한거는 몇개 없어요 ..
고객 마음을 사로잡는게 힘들더라구요
될것 같은데 안되면서...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성공한다던지

 

[셰1*]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자를 못이긴다는 말이 있듯이
소비자가 좋아하는걸 찾아야 하는데
요새는 정말 많이 급변해서 쉽지않죠...
기업이라고 한다면
하나 추천드리는게
김치찌개 프랜차이즈 매장
브랜드 개설 추천드려요
주변 찾아보셔도 김치찌개 프랜차이즈 매장은 참 적죠
그렇지만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지요..

 

[구1*]
하하 .. 저희는 해산물쪽이라
김치찌개 매장은 저희 영역이 아니네욥 ㅜㅜ 주로 시푸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셰1*]
전문 분야은 아니지만
씨푸드 쪽은 이런 경쟁사 벤치마킹은 어떠실지요

 

[밥1*]
요새 대독장 아류 김치찌개 체인이 한두개씩 보이드라구요.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3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