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앱 회원인증 방식을 구현할때 sns연동만으로 충분할까요?

2017.10.16 16:56

보스톡1

조회수 1,492

댓글 0

 

[태1*]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앱에서 회원인증 방식을 구현할때 요즘엔 sns연동처럼 간편하게 하는 추세인듯 한데 저희앱은 현재 앱내 결제도 있고 향후 서비스 확대를 구매쪽으로도 이어갈 생각이라 id/pw 방식으로 회원 로그인을 넣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모든 앱 서비스가 가능할까요?

 

[자1*]
저는 시간적 여력이 되신다면 둘다 구현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의 선택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하지만 저는 주로 앱을 사용할때 귀찮아서.. sns 연동을 주로 하는 편입니다.

 

[태1*]
아 네 ^^ 우선은 비회원으로 이용하기로 해서 웬만한 서비스는 이용 가능하게 할 생각입니다.

 

[자1*]
추후에 기능을 확장하신다고 하셨으니 코딩하실 때에 확장성을 염두해서 구현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어떠한 것을 공통 및 자주 사용할 것인지 이 기능을 어디서 또 쓸 수 있을지.. 등등 이요-

 

[태1*]
요즘 앱에서 id pw 입력하는 방식이 거의 사라진듯 해서... 그렇게 구현하면 뭔가 트랜드에 맞지 않는 것 같은 우려가 되거든요; 그렇다고 sns연동만 하면 저희가 회원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은거라 추후 회원대상 확장서비스에 제약이 있을꺼 우려도 되구요...

 

[콩1*]
요즘 sns 연동하면 첫 연동에는 최소한 정보 필요하다면서 이메일 등등 받더라고요~ 그런식으로도 생각해보시면 좀 나을거같아요!

 

[자1*]
https://developers.naver.com/docs/login/profile/ 네이버 로그인 후 이런 api를 통해서 정보를 가져오는 것 또한 도움이 되련지 모르겠네요.
한번 참고해보셔요.

 

[태1*]
아 네^^ 감사합니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