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내실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검색최적만으로는 한계 있어

2017.10.15 22:59

보스톡

조회수 2,368

댓글 4

 

[춘1*]
플레이스 정리 잘된거 같아요.저도 홍대지역 요식업광고를 꽤 오랫동안 했고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플레이스 1페이지에 올리진 않았지만 제 광고주들 대부분 진성으로 플레이스 1페이지에 올려놨는데요
플레이스 검색노출=매출.
확실히 효과가 있는 거 같더라구요.
근데 요식업 사장님들께서 꼭 짚고 넘어가셔야 부분은 단타성으로 혹은 단기간에 효과를 보려고 플레이스 검색노출에 목적을 두시면 안될 듯합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진성으로 플레이스에 올리셔야 1페이지가 붙어있는 게 오래 가고 진짜 바이럴이 되는 거 같아요.

 

[맛1*]
동감합니다(하하)

 

[춘1*]
다른 지역은 몰라도 홍대지역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신생 외식업체가 오픈과 동시에 블로그 검색노출이나 플레이스 작업 많이 하시는데 맛과 서비스 청결 등 내실이 충분하지 못하면 금방 사그러들어 어느순간 안보이더라구요ㅠ 아이보스에서 다들 말씀하시듯 마케팅도 마케팅이지만 내실이 강해야 마케팅도 탄력받습니다. 제가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오로지 검색노출만이 외식업의 성공비결이라고 생각하시는 외식업체 사장님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말씀드립니다;

 

[먹1*]
저도 검색노출 실행사 입장에서 보면 확실히 매장내실이 다져져야 일반인들이 방문시에 문제가 일어날 소지가 없어집니다! 홍보 대행하는 입장에서도 여기 별로다 맛이 없다 친절하지 않다 등의 소리나 덧글들을 보면 상당히 마음 아파요 ㅠㅠ 돈은 돈대로 쓰면서 단골을 확보 못한다면..한번 방문한 인원을 다시 오게 만들거나 단골을 만들기 위해선 사장님들의 매장 관리가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

 

[E1*]
바이럴은 내공을 쌓아 두신 상태에서 그 사항을 홍보 하시는 거지 그걸 통해서 내공을 올리시는 건 아니죠..
저도 윗분들하고 비슷한 업무 하다보니 공감가서 한글 적어봤습니다
이 기사 흥미롭네요. 국제연어가격이 저렴해져서 연어프랜차이즈가 시작되었고. 2015년 kg 당 5달러가 지금 9달러로 치솟으면서 지금은 파장분위기.

 

[O1*]
원재료의 원가유지가 안정적인 변동폭을 가지고 있는지도 고려해야할 대상이군요

 

[E1*]
그램그램하고 비슷한 케이스네요..

 

[쿨1*]
조류독감 원유파동 등 예측 불가능한 부분까지도 생각해야하니... 다각적인 관심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조1*]
무한리필 통삼겹도...곧...아니 이미...

 

[O1*]
삼겹살 무한리필에 소고기무한리필 스테이크 육회를 더한 모 프랜차이즈가 요새 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가봤는데 두 번 먹고싶은 느낌은 전혀안들었던거 같아요

 

[쿨1*]
퓨전이라는 단어가 프렌차이즈에서 생긴지는 오래됐지만 재대로 그 단어를 살린 케이스는 그렇게 많지 않은거 같더군요. 그냥 이거저거 파는게 퓨전은 아닐텐데 말이죠. 다양성이 여러가지 리스크에 대한 방편이라면 중요한 부분이지만 가장 중요한 내실인 메뉴에 관심을 두고 두번 안먹고 싶으면 의미없는 변화이겠지요.. 안타깝지만 대다수가 그렇더군요...

 

[조1*]
그래서 서울도 오가며 공부하고 공부 시작한지 이제 2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기본이 제일 중요하다는 걸 뼈저리게 느낍니다.
기본이 없는 마케팅은 독!

 

[쿨1*]
참 아이러니한 거지만 마케팅을 함에 있어서 무엇보다 관심이 필요할진데.. 업소운영에 바쁘다는 이유로 저도 마케팅 광고일을 하지만 맡겨만 두시고 신경 안쓰시는 사장님들 뵈면 안타깝습니다. 마케팅 광고하는 업체 입장에서도 한개라도 오래갈 클라이언트가 필요하고 업소운영하시는 사장님들께서는 결국 장사가 잘됐으면하는 바램에 마케팅 광고를 할진데.. 마케팅이 잘되어도 부족한 내실에 마케팅의 의미가 퇴색되버리면 에휴... 무반주에 부르는 노래는 정말 흥이 안나지요...

 

[크1*]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해보여요...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마케팅을 활용해야대요

 

[R1*]
광고주나 대행사나 양쪽다 진정성이 있어야 가능하다 보여집니다.

 

[밥1*]
와우. 동지분들 모두 반갑습니다.
이틀내내 주장했던 부분들이 일순간에 정리되는군요. 진정성과 기본기 그다음이 마케팅.
조**님 이야기 보따리 좀 풀어보세요.
부산에서 서울까지 마케팅 공부하러 다니면서 작은 밀면가게 대박내는 이야기
우선 약콩을 갈아넣어 면에 변화를 주었고 손님에게 서비스 만두도 내어주고 맛도 있는...제가 부산에서 한 손안에 꼽는 밀면 맛집이거든요.

 

[조1*]
외식업계에 초고수분들 참 많으신데 그 중에 경험이 일천한 부분은 쉽게 메우기 어렵고 이론으로나마 먼저 지식을 쌓아야겠단 생각에서지요.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