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이벤트성 콘텐츠를 유료 광고로 집행할 경우 일반 콘텐츠에 비해 효과가 잘 나오는 편이신지 궁금합니다

2017.09.18 16:13

보스톡1

조회수 1,653

댓글 0

 

[진1*]
페이스북 이벤트성 콘텐츠를 유료 광고로 집행할 경우 일반 콘텐츠에 비해 효과가 잘 나오는 편이신지 궁금합니다.

 

[오1*]
어느 것을 kpi로 잡으시는지는 모르지만 제 기준에서 말씀드리면 이벤트 게시물이라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고 기획 완성도에 따라 반응은 천차만별이겠죠. 누구나 참여하기 쉽고 공감이 가거나 재밌거나 당첨상품이 좋으면 반응은 자연스레 높을테고 반대의 경우라면 참여율은 떨어지고 체리피커만 남고 휘발되겠죠. 한편 '잘' 기획된 일반게시물도 (일반적으로 전환이 제일 어려운 목표) 기획만 제대로 된다면 일반게시물을 광고태워도 전환이 잘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정리하면 페이스북 광고는 의도된 컨텐츠를 의도한 타겟에게 도달시키기 위한 수단일 뿐입니다. 광고가 목적이 아니라 컨텐츠의 목적을 분명히 잡고 목적에 맞는 컨텐츠를 기획하여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진1*]
네 감사합니다
그런데 의외로 신기한게 축산물품질평가원이였나 단장 이미지로 이벤트 진행했었는걸 우연히 봤는데 텍스트가 많아서 텍스트 오버레이 돌려봤는데 패널티가 높음이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응이 괜찮게 나와서 이벤트성 콘텐츠 한번 해봐도 될까란 노파심에 여쭤봤습니다 ㅎㅎ

 

[오1*]
패널티는 기계적 도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지 극단적으로 말씀드리면 컨텐츠가 좋다면 패널티는 상관없다고 봅니다

 

[진1*]
어떤 자료 보니까 장기 집행의 경우엔 액수/성과와 상관없이 조기종료를 시킨다곤 하더라고요. 15일인가 돌렸는데 패널티에 따라서 집행되다가 조기종료되는 경우가 많다고...

 

[오1*]
아 패널티가 높으면 당연히 기계적으로 OFF 되죠; 광고하는 입장이라면 패널티 없음으로 맞추고 진행하는게 맞습니다. 위에 패널티 상관없다고 말씀드린건 패널티 높은데 컨텐츠가 좋아서 성과가 좋게나온 극단적인 예시에 한정해서 말씀드린거구요 ㅎㅎ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