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실무자들이 느끼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차이는 어떨까요?

2017.09.13 17:59

보스톡1

조회수 3,714

댓글 0

 

[현1*]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광고중인데 맞춤타겟을 인스타그램고객이랑 유사타겟만들어서 하는 중이거든요. 좋아요 단가가 그냥 단어들로만 타겟으로 했을때보다 높은데 장기적으로 보면 이게 더 나을까요?

 

[초1*]
넹! 인스타그램 좀 지는 해같은데 페이스북이 꾸준하네여

 

[ㄱ1*]
인스타가 과도한 인플루언서 광고매체들이 들어오면서 소통 공간으로써의 역할보단 자기 게시물 올리는 것 그 이상 이하도 안되는거 같아요. 기본 베이스가 소통형 공간인데 인스타 특성상 한계가 있는거 같네요. 페이스북은 페이지 그룹 등으로 나눠지면서 본인이 타임라인을 지배할 수 있는데 인스타는 구분하기가 어려워졌죠.

 

[A1*]
인스타는 폐쇄형 자기 사진 업로드형 아닌가요? 제 생각엔 페북이 인스타를 사면서 철저히 페북이랑 다른 쓰임새로 인스타를 쓰기 바라는 방향으로 진행한다는 느낌이 있어서요.

 

[장1*]
아하... 하긴 해시태그로 찾아오지 않으면 막혀있긴 하죠 ㅜㅜ

 

[A1*]
페북이나 인스타는 주커버그가 가지고 있으니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목표가 아닌거죠. 페북이 싫으면 인스타에 가라. 인스타가 싫으면 페북으로 가라. 어쨌든 우리 손 안에 놀아라 이런 전략이 아닐까요?

 

[알1*]
인스타는 검색이좋고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죠. 인스타가 잘되고 있어서 페이스북도 조금 수월할 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매체더라구요. 페북이 구구절절 교과서라면 인스타는 요점정리노트 느낌?

 

[장1*]
저희가 관리하는 페이지는 인스타가 페북보다 10배는 더 반응 좋은데.. 이건 그냥 장르 탓인가 봅니다 ㅎ..

 

[현1*]
저희도 인스타가 훨씬훨씬 좋아요..ㅎㅎ 인스타고객으로 맞춤타겟 만들어봤는데 넣은 숫자에 비해 나온 숫자가 반에 반에 반도 안 나와서 당황ㅋㅋㅋ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