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로직은 없다

2017.09.09 10:56

blog119

조회수 5,615

댓글 20

이 글은 어그로를 끌기 위한 글이 아닙니다 (제목은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어그로 일지도...) 

 

단지, 입문자를 위한 글이므로, 고수들은 패스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의 로직 혹은 알고리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니면, C랭크, 소나, 리브라 들어보신 적 있나요? 

 

아마도, 검색 노출을 해야 하는데 좀 더 빨리, 효과적으로 하려다 보니 알게 경우가 많을 겁니다.

 

한때는 문장 내 같은 키워드만 반복해도 검색에 노출되던 시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검색 노출 = 돈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확실히 돈은 됩니다) 무분별한 검색 노출을 막으려는 포털과 이를 뚫으려는(?) 사람들과의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어쨌거나, 블로그 입문자라면 좀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단언컨대, 로직은 몰라도  아주 천천히 알아도 됩니다. ( = 로직은 없다라고 생각하고 시작해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로직을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일방문자 1만 블로그를 2개를 키웠고, 회원 수 1만의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이 프로필로 작은 회사의 팀장이 되었고, 몇 달 후에는 회사 내에서 팀의 블로그가 순위는 낮았어도, 좀 더 검색에 노출된 다른 팀의 블로그보다 훨씬 많은 매출을 올렸습니다. 

 

(같은 회사 내에서 여러 팀끼리 경쟁하던 시스템).

 

비밀(?) 타 블로거들이 판에 박힌 제품 설명을 할 때, 고객이 반응할 만한 콘텐츠를 담았습니다

 

물론, 저희도 1등은 아니어도 최소한 1페이지 노출은 했습니다. 

 

그런데 이 또한 처음부터는 불가능했고, 콘텐츠를 충실하게 담다 보니 고객들의 반응이 늘었고, 자연스럽게 1페이지도 입성하게 되었다는 겁니다. 

 

위의 몇 달이라는 시간은 1페이지에 입성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처럼, 처음 블로그를 쓴다면 무엇을 쓸까, 또 어떻게 담을까부터 고민해야 합니다.  글이 읽을 만해야 고객들도 반응합니다.

 

예컨대 부동산 분양 포스팅을 쓰는데, 

 

1. 광고 문구 복사해 넣고 조감도 등 지라시를 스캔해서 넣은 포스팅 (심지어 폰트 고려 없이 스캔해서 글자들이 잘 안 보임)

 

2. 주변 학군이 어떻고, 교통망이 어떠한지를 직접 서술하면서, 어설프지만 (심지어 공사현장이어도) 직접 찍은 사진 넣은 포스팅

 

중 어느 포스팅에 고객이 반응할까요? 

 

반가운 소식은 아직도 검색 노출 글의 상당수가 1번의 형태로 글을 쓰고 있다는 점입니다

 

노파심에서 다시 강조하지만, 단기간에 하려 하지 마세요. 

 

어느 블로그 건, 최소 매일 3시간 이상씩 100일은 고민해야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제가 현업에서 활동하던 시절과는 지금은 다르다는 반론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가 좋아야 고객도 설득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다른 광고 매체를 찾아 병행하면 됩니다. 

 

최소한 블로그는 이런 특징을 갖는 광고 매체입니다.

 

PS. 마지막으로 드리는 뻔한(?) 검색 노출 팁:

 

제목에 키워드 한 개 + 본문에 키워드 한 개 이상 + 그림 한 개 + 자주 쓰기 (하루엔 1번)

 

정도만 지켜주면 됩니다. (나머지는 경험이 쌓이면 천천히 알게 됩니다)

 

사람은 콘텐츠로 설득하지만, 검색 노출 로직 프로그램에게도 좋은 글일지도 모른다는 최소한의 설득요소는 필요 하니까요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젤리공작소님 외 4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