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최적화도구로 광고효율성 높이기

2017.08.26 11:45|

마케톨로지|

추천20|

조회수965|

댓글5

구글 최적화도구를 이용하면 서로 다른 랜딩페이지들을 번갈아 노출시키며 페이지마다의 성과를 비교/분석할 수 있습니다. 

 

비교 실험의 예는 이런 것들입니다.


1. 모바일에서 가독성에 의한 성과 차이

원본 : 이미지로 만들어진 텍스트(작은 폰트 사이즈-PC 최적화) 

대안1 : 이미지로 만들어진 텍스트(큰 폰트 사이즈-모바일 최적화) 

대안2 : 이미지가 아닌 실제 텍스트(드래그 가능, 확대시 선명도 유지)

 

2. 랜딩페이지의 길이에 의한 성과차이

원본 : height 1만픽셀 이상의 긴 콘텐츠

대안1 : height 5천픽셀 정도, 중간 크기의 콘텐츠

대안2 : 스크롤 없이 하단 버튼이 보일 정도의 매우 짧은 콘텐츠 

 

3. 서로 다른 주제에 의한 성과차이

원본 : 제품의 품질/사양을 상세히 설명하는 구성

대안1 : 사용후기, 판매실적으로 신뢰를 주는 구성

대안2 : 할인, 사은품 혜택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구성

 

4. 서로 다른 카피문구에 의한 성과차이

원본, 대안1, 대안2 모두 같은 내용이지만 카피문구, 콜투액션 등을 다르게 구성

 

이밖에도 디자인이나 레이아웃을 다르게 하는 등 다양한 실험들을 창의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실험을 진행하면 '이런 구성, 이런 카피, 이런 스타일이 고객에게 어필할 것이다'라는 식의 단순추정이 아닌 실제 사용자들이 행동으로 보여준 정확한 데이터를 근거로 랜딩페이지의 기여도를 평가할 수 있게 됩니다. 

 

 

 (실험 결과를 애널리틱스로 가져와서 보여주는 보고서 : '애널리틱스 보고서/행동/실험')

 

구글 최적화도구가 제공하는 위의 보고서는 3개의 랜딩페이지를 동일한 비율로 번갈아 노출시킨 후 일정기간 동안의 성과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실험에서 전환(목표)은 랜딩페이지 하단의 '제품 자세히 알아보기' 버튼에 대한 클릭입니다.

 

원본대신 대안1을 선택한다면 3배 가까운 클릭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결론입니다.

 

같은 유입수에 3배 더 많은 성과를 이끌어내는 건 그만큼 광고(유입처)의 효율성을 높이고 예산을 절약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최적화도구 사이트 

 

https://optimize.google.com 

 

구글애널리틱스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애널리틱스의 목표를 실험에 연동시킬 수 있으며 애널리틱스의 '행동/실험'에서 보고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에서 설정한 목표를 불러와 실험 목표로 지정하는 화면입니다)

 

애널리틱스에도 자체적인 실험기능이 있지만 지원중단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최적화도구가 더 많은 실험유형과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때문에 최적화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부자가되자님 외 19명이 추천했습니다.

 마케톨로지
website : http://www.marketology.co.kr twitter : http://twitter.com/marketology_kr facebook : http://facebook.com/marketology.co.kr
  • 활동지수6단계 (964점)
  •  

댓글 5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마케톨로지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공지아이보스에서 배운 GA 너무 잘써먹고 있습니다 [10] 

자연님

17.02.03253,756
공지[GA tip] 기초개념 / 강좌 / 세팅 / 팁[44] 

여태경

17.01.175921,465
BESTGA / 네이버 / 애드워즈 / 페이스북 성과 차이 해석하..[11] 

여태경

17.09.123112,811
587GA독학방법[2] 

TAC31

17.09.110165
586구글애널리틱스 문의드립니다[3] 

마스터맨

17.09.110107
585GDN의 잠재고객 데이터와 페이스북의 픽셀 데이터[2] 

리아니

17.09.100101
584혹시 지금 이노시트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만두길동

17.09.04077
583GA에서 정규식 쓸 때 2가지 조건문 모두 만족 어떻게 작성..[2] 

DEWDEW

17.08.290152
BEST구글 최적화도구로 광고효율성 높이기[5] 

마케톨로지

17.08.2620966
581구글 애널리틱스로 수집한 통계를 어떻게 활용해야 되나..[1] 

마리모리

17.08.251151
580URL작성도구로 생성한 주소는 GA에 중첩되서 측정되지는 ..[2] 

마리모리

17.08.250112
579페이스북 픽셀 트래킹의 범위 궁금합니다.[4] 

DEWDEW

17.08.250155
578이 UTM을 어떻게 사용해야되는건지 알고싶습니다.[2] 

마리모리

17.08.240139
577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을 GTM을 이용해 분석할 수 없.. 

마리모리

17.08.240112
576구글 클릭수랑 블로그 유입수 차이는 뭔가요?? 

Iman2

17.08.240106
575구글 애널리틱스 유입 키워드 관련 문의[3] 

하윤빠빠

17.08.230242
574다음 쇼핑하우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추적 방법에 관해[6] 

마리모리

17.08.210193
573웹사이트 배너광고 유입 분석 프로세스 문의[2] 

redin

17.08.180253
572GA에서 새 보기를 만들었는데 세션이 잡히질 않아요.[2] 

DEWDEW

17.08.180228
571로그분석 적용 시 홈페이지 로딩 속도[4] 

럭키77

17.08.170277
570갑자기 방문자가 늘었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6] 

어렵게정한닉네임

17.08.170388
569구글애널리틱스 관련 질문입니다.[2] 

초코모찌

17.08.170271
568GA에서 네이버페이 전환 추적 방법[6] 

마케터가뭐길래

17.08.160497
567구글 애널리틱스 전환확인 중에서 궁금한거요![1] 

nlandy2

17.08.160294
BEST[GTM tip] 웹사이트 내부검색추적하기[2] 

여태경

17.08.1141,027
565GDN 돌리고 있는데 전환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ㅠㅠ?[1] 

옛리

17.08.100455
564구글 어낼리틱스 / 태그매니저 / 구글 옵티마이즈 코드 ..[2] 

가제트

17.08.100505
563구글애널리스틱 페이스북 클릭률 차이가 나는 이유[6] 

웃는하루

17.08.070600
562GA를 다룰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기준은 무엇일까요?[3] 

medcis

17.08.040767
561GA에서 매체분석이 안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ㅠ[1] 

17.08.030666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