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통합ERP 및 문자서비스 관련 마케팅 조언을 구해요.

2017.08.01 10:04

코아피플

조회수 1,932

댓글 0

 아이보스 선배님들께 조언을 얻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최근까지 저는 식자재 유통업체를 운영하다 저가 꿈꾸던 일과 합이 맞는 스타트업 회사를 만나게 되어 고민 끝에 이직 아닌 전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까지 저의 경우엔 법인운영 및 BTOB영업을 주로 해왔습니다. 당연, 식자재 관련 영업이였지요.


 ​지금 회사의 경우 궁극적으론 생산자(농가가 주타겟)와 소비자를 연결해 주고 편의성 극대화 아이템(통합ERP)들을 개발하는 IT회사 입니다. 금년도 하반기에는 통합재고관리 시스템 및 온라인/모바일 마켓 자동 등록 및 택배사 자동 연동 오토봇 개발이 완료 됩니다만.... 현재는 URL전단물 배포기능이 탑재된 문자서비스를 시범운영 중에 있습니다. 회사의 목표기도 하고 가장 중점 시 되는 타겟이 농가와 소비자 인데(스마트팜을 운영하는 자회사와 협력관계), 아무래도 스타트업 회사다 보니, 매출 면에서 별다른 소득이 없는게 현실이구요.

 

 회사에서 저에게 요구하는 부분이 아무래도 눈에 보이는 매출이다 보니 고민이 더 많아지네요. 금년 말에 개발되는 아이템들이 접목된 플렛폼이라면 처음 접하는 분야의 영업이라도 조금은 다각적으로 접근이 가능할텐데, 현재로써는 문자서비스 하나만 가지고 영업을 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이미 포화시장인 문자서비스를 아직은 베타버전인 상황에서 타 업체에 보다 100%저렴합니다.” 이 한가지 전략으로 영업을 하려다 보니 카페 홍보나 블로그 광고, 직접 발로 뛰는 영업도 성사율이 높지가 않습니다. 사측에서는 마케팅비용을 어느정도 매출이 나오지 않는 수순에선 투자할 생각이 없는듯 하구요.. 지금까지는 마트나 반찬가게 위주로 영업을 다녀보고 있습니다만, 발로 뛰는 영업에 혼자서는 기대매출을 예상하기가 쉽지 않다는 판단입니다

 

 ​혹 아이보스 선배님들 중 IT관련 서비스 영업 및 마케팅 관련 조언을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시다면 감사히 새겨듣겠습니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코아피플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