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 이용자의 일반적인 검색 패턴.

2017.07.27 12:42

superbyu

조회수 1,481

댓글 1

검색 이용자의 일반적인 검색 패턴을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N사 기준.

 

Case1)

1. user1 이용자가 네이버 메인에서 '검색어' 입력 후, Enter 키(또는 검색 버튼).

2. 원하는 정보가 없다면, 그 자리에서 다른 '검색어'를 입력 후, 재검색합니다.

3. 원하는 정보를 얻은 경우, 검색 종료.

 

Case2)

1. user2 이용자가 네이버 메인에서 '검색어' 입력 후, Enter 키(또는 검색 버튼.)

2. 원하는 정보가 없다면, 그 자리에서 다른 '검색어'를 입력 후, 재검색합니다.

3. 다시 원하는 정보가 없다면, 다른 채널(블로그,지식인,카페,이미지 등)으로 이동합니다.

4. 원하는 정보를 얻은 경우, 검색 종료.

 

Case3)

1. user3 이용자가 네이버 메인에서 '검색어' 입력 후, Enter 키(또는 검색 버튼).

2. 원하는 정보가 없다면, 그 자리에서 다른 '검색어'를 입력 후, 재검색합니다.

3. 다시 원하는 정보가 없다면, 다른 채널(블로그,지식인,카페,이미지 등)으로 이동합니다.

4. 갑자기 다른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그 채널에서 다른 '검색어'를 입력 후, 재검색합니다.

5. 원하는 정보를 얻은 경우, 검색 종료.

 

 

여기서 이용자가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최초 네이버라는 메인(홈)에서부터 검색을 시작하며,

 

검색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절대 네이버 메인(홈)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검색 이용자의 검색 패턴.

이용자(소비자)의 관점에서 바라보면, 이용자(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며, 

검색광고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신만의 정답을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