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웹문서 SEO 두가지 고민

2017.06.21 13:03

해민

조회수 3,988

댓글 1

 1. 한개 사이트는 웹문서노출이 전혀 안되고 있습니다. 보다 더 정확히 말씀드려서 딱 1개만 노출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완성되고 웹문서에 등록일은 2016년 10월 4일입니다. 조금 있으면 1년이 다되가네요.^^

 

2. 다른 한개의 사이트는 2주전에 웹마스터도구에서 삭제를 했지만, 아직도 사이트검색에 등록되어있습니다. 아주 끈질깁니다.^^

 


다만 순위만 내려갔네요. 

 

1번은 처음부터 웹문서에 1개만 노출된 것이 아닙니다. 문서들이 잘 노출되다가 어느날 사라지고, 그 이후 노력은 했지만 딴 본보기로 1개의 문서만 검색이 됩니다.

 

처음부터 안된것이 아니라 가장 큰 원인으로 추정되는 것이, rss 수집입니다. rss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의 rss리더기를 다운받아 설치하지 않고, 한개의 게시판에 rss 주소를 수집할 수 있도록 만들었던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2번은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홈페이지입니다. 웹마스터도구에서 삭제를 해도, 플러그인을 설치한 것이 끈질기게 사이트에 등록된 주소를 내리지 못하겠 만들고 있습니다.

 

다시 플러그인의 내용을 모두 삭제하고, 토큰도 삭제한 상태로 3일이 지났습니다. 다음주까지 지켜봐야할 것 같네요.

 

이번에 2가지 얻은 경험이 있네요.

 

- 웹문서검색이 안되는 원인을 알아도 해결을 못하는 것도 있습니다.

- 웹마스터도구에서 삭제해도 내부적으로 또 다시 삭제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마음비우고 점심이나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웹문서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슴양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