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간 라이브스트리밍 솔루션 제작 개발업체입니다.
현재 라이브방송 솔루션의 시장을 체크 해봅니다.
소비패턴
2017년 주목해야 할 소비 트랜드
스트리밍 쇼퍼(Streaming Shopper)
-새로운 소통의 도구, 이미지, 동영상 플랫폼을 선호하는 소비자
-세분화 되는 취향에 맞춤화 된 콘텐츠 증가
-동영상 플랫폼 상품 판매 및 V-커머스 성장
- 중국 왕홍의 이슈로 한국에서도 개인방송국의 새로운 플랫폼 라이브 커머스 출시
"라이브 커머스" 개인방송국+온라인쇼핑몰 결합된 플랫폼
이슈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 제공으로 인해 스트리밍 시장 가속화
(아프리카TV, 유투브, 팝콘티비,트위치 등)
- 기존 개인방송 플랫폼 진입시 유입자 수 확보의 어려움으로 매출확보 어려움
- 새로운 개인방송 플랫폼 제작을 통해 최소의 매출발생을 견인하려 하나, 높은 제작비용
- 개인방송 플랫폼 제작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를 활영한 매출발생을 시도하나
신규 콘텐츠의 부재, 기존 시장강자로 인한 진입 어려움 -> 19금 (벗방) 방송의 난무
시사점
-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새로운 매출 경로 확보 필요성 있음
- 해외를 겨냥한 실시간 트래픽 확보 동시에 쇼핑몰 기능을 활용한 매출루트 확장
- BJ들을 활용한 매출확보 비즈니스 1차 ㅡ> 2차 -> 연매출 100억이하 업체는 브랜드 광고시 효과적인 ROI 어려움이 있으니 킬링아이템을 주력으로 홍보하는 동시에 물품 구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는 라이브방송 솔루션 필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