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마케팅 방향 ㅠ

2017.06.14 15:13

noeul

조회수 4,273

댓글 16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저는 개인회생을 주로 하는 법무법인에서 마케팅일을 맡아서 하고 있는 직원입니다.

법무법인의 마케팅 부서에서 일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구요,

법무법인과 제휴를 맺고 DB를 공급하는 대행사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보스님들께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견해를 듣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 현재 상황

진행 중인 마케팅 채널

1. 네이버, 구글 검색광고

2. 자체 블로그 운영 중

3. 페이스북 광고(현재 진행 x)

 

검색광고의 경우에는 최대한 평균클릭비용을 낮추고 세부키워드에서 DB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수치를 말씀드리긴 힘들지만 광고비 대비해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광고가 집행되고 있는건지 타사와 비교할 수 없어서 답답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법무법인과의 유효DB 기준을 두고 논의를 하다보니 인정되지 않는 DB가 많아 수익이 많이 나고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저희가 비효율적으로 검색광고를 집행하는건지, 법무법인의 유효DB 기준이 너무 까다로운 건지 알 수가 없네요ㅠ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꾸준히 글을 올리고 관리 중입니다. 최적화는 되지 않은 것 같고

어느 정도 중간 레벨 수준의 키워드에서만 검색노출이 조금씩 잡히는 수준입니다.

통합검색을 통한 유입이 주로 이뤄지고는 있지만 DB창출로는 그리 많이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화상담으로 이어지는 효과가 있었는지는 정확히 파악이 되지 않습니다.

건바이건이나 블로그 검색노출을 의뢰하는 방향도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효과가 어느 정도일지 몰라 고민만 하는 중입니다.

 

 

- 질문사항

위와 같은 상황을 토대로 보았을 때, 더 나아갈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이 무엇이 있을까요?

DB를 많이 창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출하는 비용 대비 어느 정도 효율성이 있어야 수익이 나는 것을 생각하고 견해를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훌륭하신 보스님들의 좋은 견해 말씀해주시면 감사히 듣고 열심히 반영하겠습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