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이 아닐까 합니다.
흔히 고객 관계 관리라고 해서 CRM(Custu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기도 합니다만 관계 마케팅은 '고객에 더 가까이 머무르며 그들의 필요를 이해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고객과의 관계는 피할 길 없는 경쟁자들의 맹공격으로부터 현재 고객을 지켜내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격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경쟁 요소로 견주어볼 때 종합쇼핑몰이나 전문쇼핑몰을 당해낼 재간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 냄새 풍기면서 언제든지 전화하여 필요한 바를 툭 던지기만 하면 쉽게 구할 수 있는 그런 곳이 된다고 하면 이런 곳을 애용하는 고객들이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
i-boss.co.kr(4)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