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키워드광고 운영 시 불편하신 점이 궁금합니다~

2017.06.11 10:04

해햐

조회수 2,694

댓글 8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여기를 발견하고 눈팅만 하다가, 보스님들의 의견이 궁금하여 글 남깁니다~

저는 지금 검색광고 관련 면접 준비 중에 있는 대학생인데요, 

광고를 직접 운영하시는 분들의 여러가지 불만사항을 들어보고싶어 이렇게 여쭤봅니다. 

 

저도 대행사 근무 경험이 있어, 특히 네이버 광고에서 제가 느꼈던 불편을 말씀드리자면, 

 

1) 대량관리 광고다운로드 시 광고 캠페인을 하나하나 선택해야하는 점

저희 계정 캠페인은 20개 수준이라서 그나마 양호한 편이었지만 너무 불편했습니다...ㅠㅠ


2) 다차원보고서에 그룹/키워드 ID 안나오는 점 

다차원보고서 다운로드 → 키워드 성과 확인 → 반영하여 입찰가 수정을 거치고 

다시 대량관리 파일 다운로드 → 그룹/키워드 ID 캠페인별로 Vlookup → 입찰가 대량수정 업로드를 했던 정말 불편했던 기억이 있어요...흑흑 

 

* 1)과 2)는 후에 네이버스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팁을 알아냈지만,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네이버 광고시스템 내에서 편하게 해결되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3) 키워드간 행간격이 너무 넓은 점

사소한 거지만 시스템 내에서 키워드를 보기 힘들더라구요 ㅠㅠ 화면 축소를 하면 글자가 깨지고...


4) 광고시스템 모바일 환경 지원하지 않는 점 or 앱이 없는 점   

저는 항상 회사 컴퓨터 앞에 상주하다 보니, 이런 불편함은 거의 없었지만, 언젠가 출근길에 광고비가 과소진되었을까봐 걱정되어 모바일로 시스템에 접속한 적이 있는데요, 정말 불편하더라구요. 

직접 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들께서는 항상 회사에 앉아서만 근무하는 게 아닐텐데ㅠㅠ...이건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이야기는 이 정도에서 끝내고, 소중한 의견도 들어보고싶어요. 

방금 제가 투덜댄 것처럼 광고 관리에 대한 불편함도 좋고, 광고 자체에 대한 불만 등등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면접 준비에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ㅠㅠ!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VPN옥션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