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페 C-rank 적용 사항에 대해

2017.06.07 14:28

로그나무

조회수 2,598

댓글 4

카페도 블로그처럼 C-rank가 적용되기에 전문성있는 카페, 질적인 내실이 있는 카페의 추구가 장기적으로 유리합니다. 다음은 카페 c-rank에 대한 부분으로 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교과서적 방침으로 네이버의 방침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1. 카페 컬렉션: 카페문서의 제목 및 본문 이미지 링크 등 문서를 구성하는 기본정보를 참고해 문서의 기본 품질을 계산, 즉시 문서의 질이 좋은가?

 

2. Search Log : 네이버 검색 이용자의 카페별 검색 현황을 이용해 문서와 출처의 인기도 계산

 

3. 카페활동 : 카페서비스의 활동지표를 참고해서 얼마나 활발한 활동이 있는 카페인지 계산

 

4.Cafe주제점수: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문서의 주제를 분류하고 주제에 얼마나 집중하는지를 계산

 

5. 카페 자체의 출처 신뢰도 계산

 

C-rank 

- 얼마나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 카페회원간의 커뮤니테이션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 카페에서 생산된 글이 다양한 경로로 소비되고 있는지?
- 주제에 대한 글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 추가로 각각 카페지수와 함께 게시판별 신뢰도도 검색기준에 포함됩니다. 올해 10월부터 게시글당 멤버 조회수 내년부터 개별카페 앱 설치수 등이 카페활동점수에 포함 .

 

PS

현재 카페는 통합검색에서 블로그, 포스트, 사이트에 비해 상대적인 노출이 떨어지고 있으며 그 이유는 검색이용자가 상대적인 비선호, 카페 게시글의 품질지수가 낮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품질이 우수한 카페의 글도 통검에 반영한다고 합니다. 다만 제 생각에 그 비중은 낮을 듯합니다.

 

많은 분들이 카페를 질적인 정보가 교류되며 편법보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성장시켜 다시 재평가를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애쓰시고 수고하는 카페 매니저분들 화이팅입니다.

 

 정보출처는 네이버 카페 세미나정도로 이해하여 주시면 됩니다. 믿을 수 있는 출처입니다. 

카페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