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밴슈입니다.
오버츄어 광고를 하시는 보스 회원님들께서는 매일 오버츄어광고 관리를 하고 계세요? 광고를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관리하는게 더 중요하다는 건 모두들 아시겠죠..그런데 한가지 우리가 간과해서는 안될 부분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사회에서 현재 이슈(ISSUE)화 되는 키워드와 내가 올린 키워드의 관계를 한번 생각
이게 무슨 말인가? 현재 오버츄어에 올린 키워드가 사회의 이슈화가 되어 많은 노출과 클릭이 발생할때... 이때 우리가 생각해볼 문제가 있습니다.
과연 이 이슈화가 된 키워드가 혹 단지 호기심을 가지고 클릭을 하는 비율, 이슈화가 된 키워드에 해당하는 상품의 정보만 찾으려는 비율, 실제 구매를 하기 위해 클릭하는 비율에 대해서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는 거죠.. 즉 간단히 말해서 구매전환율은 매우 낮은데 갑자기 이슈화가 된 키워드가 클릭율이 갑자기 계속적으로 높다면 광고비 지출이 부담스러워 질 겁니다.
이럴땐 잠시 그러한 키워드를 오프라인으로 수정하고 이슈화가 다시 누그러지면 그때 다시 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버츄어 광고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매일 광고보고서를 통해 키워드에 대해 관리를 해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날씨가 점점 서늘해지네요.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길....
[이 게시물은 신용성님에 의해 2005-05-27 18:09:23 키워드광고(으)로 부터 복사됨]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