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에 관한 팁 -7-

2017.03.19 13:59

오창엽

조회수 2,373

댓글 1

경험에 근거한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페이스북에 관한 팁 -6- 을 통해서 기본적인 설정을 마무리 하셨다면 페이지 운영에 대해 확고한 결심을 가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0 부터 10 까지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키우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이번 페이스북에 관한 팁 -7-에서는 단기간 페이지 운영을 통해 매출 증대 또는 페이지를 통해 수익과 직결되는 모델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어떻게 페이지가 수익 모델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커뮤니티를 통해 매매가 일어나는 곳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페이지 매매가 발생하는 사이트 1페이지 매매가 발생하는 사이트 2

만약 위 사이트를 처음 접하셨다면 이런 커뮤니티가 있었구나? 하고 놀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양한 정보를 접하시다보면 매출과 수익에 대해서 보이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 주의하실 점 : 경험이 없고, 괜찮은 컨텐츠는 전부 유료화 되어 있어 최소한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간혹 잘못된 정보들이 있어 많은 내상을 입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지 매매와 관련하여 : 필자는 페이지를 매매하는 것에 대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페이지 구독자 수를 보고 보통 매매를 진행하는데, 구독자들이 허수일 경우가 크기때문 입니다.

초기 확산을 위해 꼭 하셔야만 한다면 양도순서에 대해 간략하게 매매 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페이지 판매자에게 입금 > 구매자를 페이지 관리자로 등록 > 편집자 등 권한 부여를 통해 판매자가 일정 기간 운영 > 권한을 부여받은 판매자가 빠지고 구매자가 직접운영)

 기본적인 정보 습득이 끝나셨나요? 그럼 어떻게 운영해야 할 것인지 대략의 방향이 설정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때 꼭 살펴보셔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페이지 운영을 위한 핵심 노하우

1) 주제에 맞는 일관된 컨텐츠 공급이 중요합니다.
2) 게시물의 도달보다는 구독자의 인터렉션(반응)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이미지는 사진첩을 만들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중요한 정보나 이벤트는 페이지의 탭(페이지 왼쪽의 샵, 쿠폰, 이벤트 등)을 활용하여 활성화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반응이 있는 컨테츠는 페이지 컨텐츠 상단에 고정하여 반응을 계속 누적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후 진행하는 광고의 리타게팅을 위해 필수)
6) 어느정도 구독자가 쌓였을 시 이벤트를 진행하여 자연스럽게 노출을 늘립니다.
    (필자의 경우 교육업계 근무 시 아이폰6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천명정도가 참여하였고 사이트의 매출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7) 페이스북에 관한 팁 -6- 에서 말씀드린 인사이트 카테고리 활용을 통해 구독자의 성향 및 활동성을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8) 만약 매매를 통해 확보한 페이지가 있거나 혹은 페이지 제휴를 맺은 경우 교차게시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한번에 작성합니다. (하단의 이미지 참조, 공유 기능과는 다릅니다)

9) 구독자가 가장 활발한 시간대를 파악하여, 그 시간대 내 컨텐츠를 구독 할 수 있게 시간에 맞춰 컨텐츠를 업로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판매성 컨텐츠를 올리고 싶다면 제품에 대한 설명이 아닌 누구나 공감 할 수 있는 볼거리나 정보를 통해 전달해야 합니다. (최근 화장품관련 페이스북 광고 참고) 

 페이스북의 운영에 대해 '감'을 잡으셨다면, 이제부터는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인터렉션(반응)과 구독자를 늘리는 노하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게시물에 반응을 보인 사람들의 리스트를 추가 합니다.
2) 개인 계정을 활용하여 초대합니다.(친구 초대, 친구 모음 그룹에 가입하여 친구를 늘립니다)
3) 품앗이 페이지나 그룹을 활용합니다.
4) 개인계정의 인터렉션이 활발한 친구들로 활성화 되었다면, 페이지를 공유하여 구독자를 늘립니다.
5) 페이지를 여러 사람 이름으로 생성해두고 댓글을 작성하여 사람들이 참여한 것처럼 보이게 만들어 참여를 유도합니다.
6) 유익한 컨텐츠, 구독하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를 직접적으로 언급합니다.
7) 다른 페이지와의 제휴를 통해 직접적, 간적접으로 페이지를 구독자들에게 노출 시키면 신규 구독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단, 페이지, 구독자의 성향이 유사하여야 합니다)
8) 매매한 페이지와 현재 육성하고 있는 페이지 합치기를 진행합니다.
   (유사한 주제의 페이지를 합쳐야 하며, 합치기 진행 후 시간을 두고 이전이 진행 됩니다)
9) 다른 페이지와 제휴가 되었다면 직접적인 컨텐츠 공유를 통해 글을 공유 합니다.
   (교차게시와 다른 점은 컨텐츠 공유는 각자의 컨텐츠를 서로 주고받는 형태이고, 교차 게시는 같은 게시물을 여러 페이지에 직접 포스팅 한 것으로 올리는 것 입니다)

[번외 - 컨텐츠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될때 사용되는 방법]
큰 규모의 페이지와 제휴하여 해당 페이지가 허브(중간 규모) 페이지에 공유를 하고, 허브 페이지는 현재 신규 페이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활성화 시킵니다.
 (이도 편법의 하나로 큰 규모의 게시글 공유 시 규모가 큰 페이지의 도달(노출)을 작은 페이지에 부여하는 것으로 유기적 도달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에 신규 페이지가 쉽게 활성화되는 형태 입니다)

여기서 5)번 사항은 일종의 편법으로 이벤트 효율을 늘릴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페이지를 아래와 같이 사람 이름으로 만듭니다.

 하나의 컨텐츠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게 되면 게시자 설정이 변경 됩니다. 사전에 설정해둔 사람 이름으로 된 페이지로 변경하여 해당 페이지의 이름으로 좋아요와 댓글을 작성합니다. 원래의 개인계정으로 변경하여 또 댓들에 답글을 작성합니다. 이 형태를 활용하여 다계정으로 좋요와 댓글을 늘려가면 사람들이 반응 좋은 컨텐츠로 인식합니다.

이후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은 광고를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이며, 구독자가 많을 수록 도달(노출)이 떨어지는 형태를 보입니다. (페이스북도 광고 수익 기반 플랫폼이기에 광고를 해야만 합니다)

 

페이스북에 관한 팁 -8- 에서는 광고 집행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론만 가지고 토론은 NO, NO!
돈과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한정적 자원의 돌파구는 빠른 실행에 있습니다.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turu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