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에 관한 팁 -5-

2017.03.17 16:32

오창엽

조회수 2,843

댓글 5

경험에 근거한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페이스북 콘텐츠 작성 및 핵심 노하우 

(이전에 설명한 팁과 중복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1) 인터렉션을 유도하는 콘텐츠만을 올리지 말고, 친한 사람들 즉! 관계를 형성하며 좋은 내용을 주고받는 형태로 자주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하루에 최소 1개 이상의 꾸준한 콘텐츠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3) 댓글이나 메시지를 통해 액티브하게 반응한 사람들에게 적당한 반응을 보여주고 소통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급식체(10~20대가 주로 사용하는 말투) 또는 유머(드립)스러운 말투로 이야기하며, 친구와 대화하는 듯한 친근감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문체는 콘텐츠의 내용에 따라 상이합니다)

 

5) 개인 계정의 특징을 활용해야 합니다.

(ex. 이제 막 이사 와서 친구가 없어요. 연락할 사람 댓이랑 좋아요. / 좋아요 누구누구 누르나 시작 등)

 

친구(팔로워) 늘리는 핵심 노하우

 

1) 아주 잘생기거나, 예쁘거나, 있어빌리티 한 사진을 올리고 신청하면 빠른 속도로 증가합니다.

 

가계정들의 콘텐츠는 굉장히 자극적이거나 오글거릴 정도의 콘텐츠가 가장 효과가 좋았습니다.

(ex. 사진이나 동영상 업로드 후, 친구 할 사람 댓글 ㄱㄱ 친하게 지낼 사람 환영!! / 좋아요 누르고 댓글 달면 친구 수락할게요 등)

 

2) 사진이나 영상 마지막에 친구 추가 유도문구를 포함하여 업로드하면 시간이 지난 후에도 반응이 있습니다.

 

3) 무료 나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면 좋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핵심 노하우

 

1) 그룹에 가입합니다. (친구 구함 유도 글이 가장 손쉽게 늘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그룹은 검색 창에 친구라고 검색합니다.

 - 멤버가 3,000명 이상의 그룹에 가입을 요청합니다. 

 - 사진 혹은 영상을 올리고 반응이 좋은 그룹에서만 활동을 합니다.

 - 친구 외 다양한 그룹에 가입하여 인터렉티브 한 유저들과 친구를 맺습니다.

 

2) 작성한 콘텐츠를 활성화된 페이징 공유합니다.

 

3) 팔로워가 3,000명 정도 누적되었다면, 태그를 걸기 시작합니다.

(콘텐츠에 대한 도달을 확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키우는 계정도 상대방도 팔로워가 3천 명이라 가정하면 태그를 걸었을 시 콘텐츠가 이와 같이 도달합니다 <3,000(나) + 3,000(상대) - 0000(중복) = 예상 도달 수>)

 

4) 댓글이 어느 정도 달렸을 때 댓글 설정 변경을 통해 내 댓글을 상위로 노출합니다.

 

주의사항

 

1) 나와 같은 가계정을 파악해야 합니다. (게시물이 적다거나, 계정을 생성한 지 얼마 안 되거나, 외국인 등)

 

2) 위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일정 친구수를 확보하면 잘 증가되지 않습니다. 

(적당한 친구 수 유지를 하고 팔로워로 소식을 받는 쪽으로 유도해야 합니다)

 

3) 과거에는 호응 좋은 콘텐츠를 광고 글로 수정하여 수익을 냈으나 최근 어뷰징으로 인식되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주의를 요합니다.

이러니 저러니 얘기해도 결국 엄청나게 개성적이거나
잘생기거나 예쁘면 활성화가 금방 되는 현실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