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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시 이런 정보는 어떠나요?

2005.04.08 17:28

전옥철

조회수 5,660

댓글 2

현재 인터넷 광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키워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키워드 광고의 중요한 의미중에 하나가 타켓을 선정하는 것이지요
해당 되는 단어는 당연히 해당되는 단어에 관심있는 사람이 이용할것이란
전제에서 키워드 광고는 출발합니다..
그럼 이것을 한번더 전진 시키면...
단어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1) 제품구매를 원하는 사람
2) 단순히 제품정보를 원하는 사람
3) 해당 제품을 취급하는 싸이트를 벤치마케팅 하고자 하는 사람
4)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B toC)
5)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BtoB)
.
.
예를 들면 청바지란 단어를 치는 사람은
1) 청바지 판매 싸이트 운영자
2) 청바지 판매를 계획하는 사람
3) 청바지 디자인을 공부또는 관련종사자
4) 청바지의 유래..또는 청바지의 종류등을 알고자하는 사람
5) 청바지 세탁법을 알고자하는 사람
6) 청바지 제조업자
7) 청바지 원단 판매업자..
8) 청바지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
등..
등...
(넘 어거지 같은 느낌인가요?)

키워드 광고를 하는 입장에서는 저위의 모든 경우중에 대부분은 8항을
위한것일듯합니다

만일 청바지 검색를 하는 사람이 100명인데..그중에 90명은 8항에 해당되고
만일 바지라는 검색을 하는 사람은 1000명인데 그중에 950명은 1항~7항까지에
해당되고 제 8항에 해당되는 인물이 50명이라면....
당연히 바지란 키워드가 비쌀것인데..광고의 효과는 당연히 떨어지겠지요

요리짱에서도 키워드 분석을 약 200 여개 단어를 해본결과
조회수와 전혀 다른 방문자 또는 구매자가 나오는 단어가 너무 너무 많았습니다
결국..돈만 날린 셈이지요~

혹시..이러한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나 노하우 없으신가요??

즉...키워드 검색자중 단순 검색숫자보다는
실제 구매의사를 목적으로 하는 검색수자가 많은 키워드를 대충이라도 확인또는 체크할수
있는 것...그것..을 알고 싶은데...^^
찾을 수 있는 방법

[이 게시물은 신용성님에 의해 2005-05-27 18:10:30 키워드광고(으)로 부터 복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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