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파워 컨텐츠 변경에 대한 교육 이야기

2017.02.17 14:53

비숑프리제

조회수 1,862

댓글 5

제가 담당이기도 하고 네이버교육센터가 가까운 관계로 교육 다녔왔습니다.

 

사실 특별히, 변경된지 오래됐지만, 잘 모르던 부분이 많습니다.

 

1. 파워컨텐츠가 검색광고 시스템으로 통합(흡수)되어도 대행사에는 수수료가 지불되지 않습니다.

- 현재 검색광고는 대행사에 15%, 자체적으로 광고할때는 5%의 쿠폰이 발급되고 있지만, 파워컨텐츠는 네이버에서 주는 별도의 수수료가 없습니다.

- 그리하여 저희 병원은 파워컨텐츠는 직접하는 관계로 동시 접속시 로그아웃되는 것도 짜증나서 별도의 광고계정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대행사에서 오케이 하실 경우 하나로 운영하셔도 됩니다.

 

2. 등록이 가능한 매체는 블로그, 카페, 포스트 입니다. 회사 소유의 블로그인 경우 '제공자'를 밝히지 않아도 되고 다른 사름의 블로그나 블로그에 별명이 쓰인 경우는 그 관계를 밝히면 됩니다.

ex) 이 블로그는 '회사'의 상품 설명을 위해서 어떤 파워블로그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3. 검수기간

- 공식적으로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이지만, 최대한 당일에 처리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저는 병원 업종인 관계로 잘 신뢰가 안갑니다. ㅎ

 

4. 움직이는 GIF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성형전후 사진을 '짤'로 만들고 픈 강력할 욕망을 느낍니다.

 

5. 6개월이 지난 컨텐츠에 대한 검수 보류 요청은 기계적으로 하지 않고 포스팅을 모니터링 하면서 같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포스터 모니터링은 아시겠지만, 검수 후에 수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6. 내용을 중간 이후에 이벤트나 홈페이지에 대한 링크(홍보성 URL)이 하나 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반복적이지 않고 내용관 관련되 링크의 경우 갯수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지방흡입을 설명하다가 허벅지 지방흡입 내용이 나올 경우, '허벅지지방흡입'만 따로 다룬 블로그내 다른 포스팅의 URL를 넣고 지방흡입과 관련된 '지방이식'에 관련된 다른 포스팅으로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항상 많은 내용을 담아야 하지만, 짧게 써야 끝까지 본다고 느꼈던 저에게 아주 좋은 소식입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파워컨텐츠 메인 포스팅 하나에 서브포스팅 여러 개를 링크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컨텐츠를 구성해 볼까 생각합니다.

 

7. 날짜가 지났지만 검수된 상태에서 꺼놓은 컨텐츠도 이전은 된다고 합니다. 무조건 상태가 검수인 컨텐츠만 이전됩니다. 이전되는 금일 부터 새로운 시스템이 가동되는 다음 주까지는 두 계정을 다 관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8. 남은 돈은 이전되지 않습니다 파컨이 꺼지지 않게 관리하실 분은 다음 주 초에 이전되어 있는 계정을 충전하여야 합니다. 이런 귀찮일이 발생한 관계로 욕을 좀 덜 먹고자 2월 중에 파컨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에는 10만원의 쿠폰이 3월에 발급된다고 합니다.

 

9. 검수 기준이 어긋하는 경쟁회사의 포스팅에 대한 분분은... 생략하겠습니다. 네이버의 답변이 맘에 안들어서 제가 직접해보고 기회되면 후기 작성해 보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파컨은 효과 없다고 생각하시여서 많이들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특히 성형외과 쪽에 계신 분들은 효과도 없고 관리도 귀찮으니 파워링크만 열심히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6개월이 길다고 생각되지만, 컨텐츠 여러 개면 일일이 6개월마다 새로 작성하는거 무지 힘듭니다. 괜힌 새로운 일 벌이지 마세요.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ggr5555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