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블로그 검색누락과 파워링크의 관계

2017.01.24 22:34

로그나무

조회수 2,002

댓글 4

블로그에 오랜만에 포스팅해보니 검색순위가 예상보다 좋아졌다. 모바일 통합에 두번째 PC는 세번째로 꼽힌다. 키워드는 비상업적인 정보성 포스팅이다.

 

일주일 후 다시 한번 포스팅을 했다.. 누락되었다. 고객센터에 요청하여도 묵살...

 

왜 그럴까? 검색을 해보니 어떤 블로거가 말하기를 PC검색시 파워링크 광고가 블로그보다 먼저 노출되면 누락되는 경향이 있다고 했다.

 

살펴보니 그 블로거 말대로 내가 발행한 키워드에 파워링크 광고가 5개 정도 노출된다. 그리고 이 키워드로 작성된 블로그  글들은 최근글을 반영하지 않고 작년에 생산된 글이 많았다.

 

이번에는 파워링크 광고가 없는 키워드로 글을 발행했다. 5번째 순위로 블로그 섹션에 등록!

 

이를 통해 알 수 있었던것은 파워링크 광고가 나가는 키워드는 누락이 있다는것...특히 그러한 키워드는 블로그의 최신글이 잘 안올라오고 과거글이 많이 올라온다.

 

이는 블로그 문제라기보다 광고주에 대한 배려라는 생각이 든다. 반면 검색자에게는 불리한 부분이다. 이는 소비자를 우선으로 생각한다는 네이버가 시정해야될 부분이 아닐까?

 

포스팅전에 해당 키워드를 모바일과 PC로 검색해보며 파워링크의 유무, 검색에 노출된 블로그 섹션을 파악해볼 필요가 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약사여래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