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를 한지가 조금 지났는데 이제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ㅎㅎ
황캡틴님께서 스타벅스 로고를 올리면 참여율이 좋다라는 고급 정보를 주셔서 진행해봤지요~
좌측이 인기게시물 광고이고, 우측이 공식광고입니다.
공식 광고를 요즘진행해보면 보통 클릭단가가 300원 정도 나오는것 같아요. 페이스북도 그렇구요.
예전에 2013~2014년도에는 비슷한 상황에서도 100원도 나왔거든요 그때는 페이스북 광고를 많이 진행했는데 요즘엔 특히 메리트를 못느끼는 것 같아요.
인기게시물 광고의 경우 사람들이 검색 후 방문하는 것이고,
공식광고의 경우 뜬금포로 노출되는 부분이라 이러한 부분에서 도달대비 전환(댓글, 참여, 좋아요)이 좋은 것 같아요.
인기게시물 광고는 좋아요 1000개 사용했구요 2만원만 들었습니다. 물론 자체 회원이구요~
다만 소재에 따라서도 영향이 큰것 같네요. 사람들이 스타벅스 로고만 봐도 이건 아 이벤트 게시물이구나. 그리고 친숙한 인스타그램 알림 화면을 섞어서 어느정도의 전달력을 가지도록 구성을 했는데 반응이 괜찮았어요. 만약 텍스를 너무 많이 넣게되면 댓글이 안달릴 것 같네요.
그리고 공식광고의 타게팅은 성별/나이/지역 등 의미없는 category 만 가능해서 말만 '타게팅'이 되고, 페이스북의 경우 인스타그램과는 다르게 관심사 타게팅도 가능한데 이것도 사실 큰 차이점을 못느끼고 있어요 기껏해야 1/2 정도로 전환단가가 떨어지는 정도?
하지만 hash tag 의 경우 분명한 타게팅이 가능하니 인기게시물이 어떤 면에서는 나은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100,000건 이상의 대량 도달이 필요한 경우라면 당연히 공식광고를 선택해야하구요. 인기게시물 단 하나로 10만 도달은 힘들거든요 ㅎㅎ 된다면 follower 힘이죠.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