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스타그램 이벤트 이미지에 따른 노출/도달/참여율 차이 분석

2016.12.13 13:21

황캡틴

조회수 18,639

댓글 27

제가 일주일 전 제 쇼핑몰을 오픈하면서 오픈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무려 50명에게 50만원 상당의 포인트 & 커피쿠폰 40잔을 쐈더랬죠.

나름 인스타그램 전문가라고 뭔가 얕봤던 듯 합니다. 게다가 제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계정(11만명) @Seoul_Korea 를 너무 철썩같이 믿었나?ㅋ

저희 로고만을 부각시킨 사진과 함께 포스팅했더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노출수:820 / 도달517/ 참여 138/댓글 24

노출수 = 게시물의 총 조회수

도달 = 회원님의 게시물은 본 고유 계정 수

참여 = 좋아했거나 댓글을 남긴 고유 계정 수

즉, 517명의 팔로워가 820번 봤고 138명이 좋아요+댓글을 달았다 이 정도 분석이 되겠죠?

 

 

생각보다 저조한 참여율에 어라? 이러다 인원수도 다 못 채우고 이벤트 끝나버리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뭔가 이미지에 이건 딱 선물 주는거다 라는 느낌으로 약한 뾰샵 실력이지만 두번째 이미지를 만들어냈습니다.

 

 

 

 

그 결과

노출수: 1788 /도달:1091/참여:1388/ 댓글:220

댓글이 무려 10배!

댓글이 이벤트에 참여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참여인원 자체가 10배로 뛰었습니다. 헉!

 

인스타그램은 다른 사람의 계정 포스팅을 보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계정을 찾아가서 보거나 나한테 반응한 계정을 찾아가서 보는 방법이 있는 반면 

그냥 평소에는 피드에서 위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서 보곤 합니다. 그렇게 내리면서 볼 때는 쭉쭉 빨리 내리면서 보게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지나가는 발걸음을 한 번이라도 더 멈추게 하려면 첫번째 이미지로는 발길 아니 손길을 멈출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이만큼 인스타그램에선 그 무엇보다도 이미지, 사진, 컨텐츠가 중요하다는 것을 볼 수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취미로 하던 인스타그램을 남들에게 알려주기 위해서 공부하고 연구하고 실험도 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실전에도 적용 중입니다.

 

아직 저도 마케팅적으로 실전에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지 장담 못하는 상황이고 계속 부딪히고 있지만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게 정말 어렵다고 느끼는 요즘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어제 당첨발표를 하면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십명을 저희 쇼핑몰 회원으로 만들었습니다. 회원으로 만들었다고 끝나는것도 아니겠지만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다 보면 더 소통하고 더 친해지고 더 가까워져서 우리 제품을 사가고 우리 제품의 가치를 느끼는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처음 열었지만 어렵기도 하지만 흥미롭네요

다음부턴 소소하게 자주해야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별사타앙님 외 3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