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커넥트 2017 - 비즈니스 컨퍼런스 요약

2016.11.23 17:29

심진희

조회수 4,544

댓글 19

<네이버 커넥트 2017 - 비즈니스 컨퍼런스 요약>

2016년 11월 22일, 어제 있었던 네이버 비즈니스 컨퍼런스 요약.
스몰비즈니스, 창작자, 네이버가 성장한 이야기와 함께 새로워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요약하자면,

1. 네이버 현대표 김상헌

- 지난 1년을 돌이켜보면 네이버의 이용자수는 일 4천 만명 이상, 검색수 3억 3천만 건 이상, 네이버 페이 거래 2억8천 (10월 기준), 뉴욕증시와 도쿄증시에 동시상장했고, 네이버에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초석을 다지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현재 스노우와 v live가 빠르게 성장중에 있다.
- 김상헌 대표가 뽑은 두 가지 키워드: 기술, 글로벌

2. 네이버 한성숙 부사장 (내년도 대표 내정자)

- 지난 4월부터 시작한 '프로젝트 꽃'의 목적: 개인이 쉽게 창업에 도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며, 창작자에게 다양한 툴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 결과: 신규 창업자수가 1만명을 넘어섰고, 연말엔 1만 1천명 넘을 것으로 예상. 네이버 창작자 2천 5백명으로 증가. 연매출 1억 이상 사업자가 연초 2천 4백명에서 연말 5천 5백명으로 연초대비 130%성장.
- 네이버에서 하고 있는 일: 뮤지션리그 마켓 오픈 / 그라폴리오 마켓 오픈 / 오프라인 캠페인 진행 - 스몰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시도 / 창작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수익까지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 목적 - 글로벌 진출 발판 마련(브이라이브에선 뷰티크리에이터들이 해외팬울 만날 수 있도록 해외 진출 도움)
- 우리는 다양한 개인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그리고 2017년 네이버는 기술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가고자 한다.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를 잘 돕는 서포터로 발전해나가겠다. 데이터를 더 공개하여 예측가능한 비즈니스 환경속에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비즈니스가 의미있는 성장을 거듭해나가도록 돕겠다. 그래서 예산 5,000억원중 500억원은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를 위해 쓸 계획.
- 네이버는 다양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술 플랫폼: 아미카 인공지능 / 자율주행 / 통역앱 파파고 / 지도 / 뉴럴mt 등 첨단 기술

3. 스타일윈도 - 아벨 인남수 대표

- 아벨은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스타일 컨셉
- 스타일윈도 입점 전, 오프라인에서 인천 부평 지하상가에서 8평에서 10년간 장사를 하다가 지인소개로 스타일윈도 설명회 참석, 스타일윈도 입점후 10개월만에 40평 가게로 이사하였고, 한달매출이 하루매출로 바뀌었다.
- 스타일윈도는 추가비용없이 할 수 있었다는 점, 수수료에 대한 큰 부담감이 없다는 점이 좋다.
- 성공비결: 벤치마킹 및 인기스타일을 아벨만의 스타일로 재탄생시킴 / 상세설명 - 오프라인매장 느낌그 이상의 자세한 설명 / 먼저 찾아가는 마케팅 - 윈도우 공식블로그에서 프로모션 진행, 톡톡친구 맺기 홍보, 디테일한 톡톡 상담
- 올해 5월 1억 매출 돌파, 10월 최고 매출, 입점후 최단 기간 1억 매출 기록

4. 리빙윈도 - 오체어스 정수옥 대표

- 성공비결: 블로그를 운영하듯 스토리와 진심을 전하다 / 톡톡으로 실시간 상담 / 단골 고객 관리 / 제품 홍보 - 연관상품 추천
- 리빙윈도 전국 단골 수 1위, 오프라인 매장 매출 뛰어넘음, 올해 3월 1억매출 달성, 온라인이 잘되니 오프라인도 성장하여 방문객 3배 증가
- 오프라인 매장의 성장: 오프라인은 매장을 넘어서서 하나의 라이프스타일이 됨. 매장이 홍대데이트코스가 되고 매장 내의 키즈룸에 찾아오시고 한다.
- 우리는 상품의 차별화를 위해 단독 제품을 제조하고 소싱한다.

5. 네이버 최인혁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

- 비즈니스서비스 = 기술 + 플랫폼
- 네이버는 비즈니스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다. 네이버 콘텐츠 중 40%가 소비로 이어진다. 네이버 이용자는 4천만이며, 사업자는 270만이다. 우리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한 사업자와 이용자를 매칭해준다.
- (1) 컨텐츠생산 플랫폼 - 블로그, 카페, 모두, 마이비즈니스 등 계속 업그레이드되고 있음
- (2) 트랜잭션 플랫폼 - 고객 전환으로 이끄는 플랫폼으로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 비즈넘버 콜트래킹, 네이버 톡톡 서비스, 네이버 예약, 네이버 페이 등 확대발전시킬 예정
- (3) 광고 플랫폼 - 검색광고 플랫폼 개편, 쇼핑검색광고 상품 오픈
- 내년 상반기에 광고상품 통합: 앞으로 많은 검색부분에서 광고 상품을 만들 것이다. 브랜드검색, 지역검색 등...그리고 광고비의 일부가 광고주에게 리워드로 가게 될 것.
- 플랫폼 믹스 사례: 쇼핑 x 스토어팜 x 네이버 페이 x 톡톡
- 다양한 유형의 사업자: 판매, 매장, 전문서비스, B2B
- 네이버가 보유한 어마어마한 빅데이터: Beyound big data -> micro big data 사업자향에 맞게 쪼개어 사업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부분을 내년에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6. 네이버 이건수 플레이스셀 리더

- 스몰비즈니스를 위한 네이버 서비스와 플랫폼, 네이버는 스몰비즈니스에게 중요한 플랫폼
- 마이비즈니스의 발전: 검색결과에서 빅데이터를 이용해서 업체에 대한 더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도록 하고 있다. (빅데이터랩) 예를 들어, N서울타워를 검색하면 내부 시설을 보여주고 / 지역명 + 펜션은 위치 중심 / 미용실 검색결과에 가격정보와 스타일리스트 정보 (청담 컬쳐엔네이처) / 지역명 + 미용실은 스타일 사진 (청담동 미용실)
- 우리 O2O할거양
- 마이비즈니스 기존 최소 1일 걸리던 검색 반영, 이제 검색 반영에 10분이 걸림. 관리권한은 ARS로 확인하여 쉽게 정보 등록 및 수정 / 새로운 가게일 경우 검색에 노출이 어려우므로 '새로 오픈했어요!' 섹션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아직 500개 사업자만 등록되어있음.)운이 좋으면 플레이스에도 노출 가능.
- 마이비즈니스 현재 200만 등록
- 스토어팜: 블로그같이 상품을 등록, 검색에 자연스럽게 노출, 소셜미디어와 연동 가능
- 모두: 마이비즈니스 연동, 스토어팜연동, 네이버예약연동, 네이버톡톡 등 모두는 네이버의 거의 모든 기능을 쓸 수 있고 자유도가 높다.
- 정보를 잘 입력해주면 검색에 잘 노출되도록 하겠다.
- 전화: 네이버를 통해 월 4700만 건의 전화연결 (이용자 - 사업자)이 이루어지고 있음. 이를 우리 네이버에서 비즈넘버, 톡톡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 비즈넘버: 통화연결음 무료로 만들어서 넣을 수 있다. (TTS기술 적용) 데이터를 상세하게 제공한다. 중요고객과 메모관리 가능하다. 타검색엔진에 검색 가능, 전단지에 비즈넘버를 넣으면 집계도 가능하다. 비즈넘버는 보이는 통화!
- 톡톡: 낯선 사람과 통화가 불편한 사람들, 전철 사무실에 있는 사람들 톡톡이 편리함. 친구추가없이 바로 대화 가능. 편하고 빠른 상담. 현재 14만의 비즈니스가 사용중.
- 예약: 노쇼가 거의 없음, 전화예약 인건비 절약. 레스토랑예약 / 미용실예약 / 놀이공원예약 / 외국인예약(곧 파파고로 번역해서 후기도 볼 수 있게끔, 비회원 이메일 예약이 가능하게끔) 등으로 활용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신규가입 증가, 매출 15%증가, 아이디비번찾기cs 54%감소, 현재 6400여개가 네아로 사용중.
- 플랫폼으로 스타트업과 협력: 플랫폼 제공&컨텐츠 협력, 특히 먹고/자고/놀고/꾸미고 4대업종과 함께 함. 2017년엔 더 많은 스타트업과 함께 하고 싶다.

7. 네이버 이일구 비즈검색상품 리더

- 네이버 컨텐츠 수요는 정보성 수요가 60%, 상거래 수요가 40%
- 상거래 관련 키워드라고 해서 반드시 검색광고를 이용하라는 것이 아니라 많은 무료 서비스들이 있으므로 잘 활용해보라.
- 월 100만원 미만 광고주가 22만명으로 전체의 89%를 차지할 만큼 스몰비즈니스들이 많다.
- 모바일쪽의 발전과 성장: 구매전환율 2011년에 비해 2.5배 증가
- 검색광고 x 빅데이터: 현재 검색광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향후 검색어에 따른 추가 검색정보 같이 보여줄것이다. 이용자 반응에 따라 정보 정교화하여 수요에 맞는 각기 다른 정보를 보여줄것이다. (예시: 중국어학원은 위치정보 , 앱이라면 앱다운로드 바로 되도록)
- 네이버쇼핑에서 검색노출되고싶으면 네이버쇼핑검색이용해라. 정교한 검색, E.P3.0 정보도 입력
- 광고성과는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분석하는게 좋다.
- 쇼핑검색광고에서는 네이버페이로 결제시 리워드 2%를 돌려줄 것이다.

8. 네이버 이상철 비즈컨텐츠 리더

- 광고가 대표적인 비즈컨텐츠이다. 광고는사업자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수단이다.
- 소비자가 네이버를 이용하는 상황과 니즈를 이해하라. 이는 매우 다양하다.
- 컨텐츠 DA, 파워컨텐츠 출시, NEW 브랜드검색: 앞으로 많은 광고상품을 만들고, ONE플랫폼으로 광고시스템을 통합할 예정이다. 기존 시스템에서 새로운 캠페인이 추가되어 가는 방식이며, 통합될 경우, 광고효과 또한 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인터넷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뚱길동님 외 1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