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서비스 섹션 오픈! 샵 과 서비스 기능의 차이점 보기

2016.11.09 19:12

영자보스

조회수 6,881

댓글 15

얼마전, 인스타그램에서 쇼핑 기능을 강화할 계획을 밝히며 많은 소셜마케터, SNS마케터, 소상공인, 중소사업자 분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www.i-boss.co.kr/ab-5340-216 )

 

지난 9월에 '페이스북'이 먼저 쇼핑 기능을 강화했었죠? 기업과 단체 등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샵 섹션'이 만들어 졌었습니다.  샵 기능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쇼핑몰 처럼 만들 수 있고 '추천 제품으로 설정'을 활용하면 페이지 상단에 노출시켜 우리 페이지를 찾아 준 사람이  바로 제품을 볼 수도 있는데요.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은 꼭 확인하셔야할 기능입니다.

 

그런데 오늘!! 페이스북이 새롭게 쇼핑 기능 강화를 한 흔적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서비스 섹션'이 추가 된 것인데요, 영자보스가 살펴보니 기존의 '샵 섹션'과 다를 것 없어 보였어요. 그래서 오늘은 '샵 섹션'의 대한 간단한 설명과 '서비스 섹션'에 대해 간단히 살펴볼게요. 

 

 

우선 기존의 '샵 섹션'에 대한 이해와 궁금증은 페이스북의 설명으로 전해드릴게요. 



1. '샵 섹션'이란? 테스트 중인 새로운 기능입니다. 따라서 일부 사용자는 아직 이 기능을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https://ko-kr.facebook.com/business/help/846547442125798 )


2. 위치는? ( 페이스북의 샵 기능을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문고리닷컴을 예시로 보여드릴게요~ 담당자님 보고계시죠~?! 저 얼마전에 문고리닷컴에서 페인트 구매해서 잘 사용했습니다~! 문고리닷컴 사랑합니다~! )



위에 보시는 것 처럼 페이지 상단에 추천제품을 나열할 수 있게 되며,





샵 섹션을 누르면 이렇게 별도의 웹페이지가 만들어지며 쇼핑몰처럼 제품과 가격을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제품을 누르면 결제를 하러 갈 수 있는 웹페이지 링크가 보이구영 >.<


3. 샵 기능 나는 없는데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

페이지의 왼쪽 상단에 있는 탭의 리스트에서 [+샵 섹션 추가]를 클릭합니다. [+샵 섹션 추가] 버튼 조차 보이지 않는다면 적용될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 페이지에 샵 섹션을 추가하려면? https://ko-kr.facebook.com/business/help/912190892201033 )

 

 

4. 내 페이지의 '샵 섹션'에 제품을 나열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 보러 가기 →  https://ko-kr.facebook.com/business/help/846547442125798 )

 

 

5. 샵 섹션과 서비스 섹션의 차이점은? 

눈에 보이는 차이점은 

샵 섹션은 제품 당 결제를 위한 링크를 넣을 수 있었다면, 서비스 섹션에서는 제품 당 링크를 넣을 수는 없고 서비스탭을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 오른쪽에 대표링크만 뜨네요. 샵이 훨씬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무형의 서비스도 상품처럼 등록할 수 있어 보입니다. 

또한 샵 섹션은 인사이트에서 조회수와 클릭수를 볼 수 있네요~?!

 

 

 

 

'아이보스' 는 마케팅 노하우 제공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이렇게 등록했어요!

샵에서는 가격 부분에 숫자만 입력할 수 있지만 서비스에서는 텍스트도 입력이 되더라구요!

( 아,,,, 고민된다.... 으로 등록하면 링크를 넣을 순 있지만 가격에 숫자만 입력해야하고...

서비스로 등록하면 링크를 넣을 수 없고... 

여러분은 두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시겠어요? 

  

 -------------

 

영자보스도 끝맺음을 어떻게할지 고민되는건 마찬가지네요...

퇴근 시간이 지났다는 핑계를 대고 급마무리하겠습니다!!

캬캬캬

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fishivos님 외 1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