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의 새로운 광고상품, 쇼핑검색광고!

2016.10.25 12:07

뉴스보스

조회수 4,591

댓글 4

 

2016년 10월 18일, 네이버가 쇼핑영역까지 검색광고를 확대함으로써, 모든 사업자와 마케터들은 마케팅 전략을 다시 세우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는 검색어를 검색하면 연관성있는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상품입니다. 이전에는 사이트(파워링크&비즈사이트)를 보여주는 광고가 대표적이었다면, 이제는 상품 단위로 노출되는 이미지형 광고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렇게 등록된 쇼핑검색 광고는 알고리즘 적용과 입찰 과정을 거쳐 11월 10일부터 검색 결과에 보여지게 됩니다. 검색결과에 노출되고,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네이버에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리워드형 광고 상품으로 마케팅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 그럼 이렇게 새롭게 도입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상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 볼까요?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란?                             

 

이용자가 특정 상품을 검색할 경우, 네이버의 통합검색(PC/모바일)의 쇼핑 영역 및 쇼핑검색결과 상단에 광고주의 상품을 노출할 수 있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1) 다양한 상품을, 네이버 쇼핑 영역에도 노출할 수 있고, 2) 편리하게 네이버 쇼핑 상품정보를 불러와 손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3) Npay, 구매 고객에게는 네이버 페이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쇼핑 계정을 인증하고, 쇼핑에 등록된 상품을 불러오는 방식으로, 네이버 입점이 필요합니다. 입점 후, 광고를 시작하게 되면, 쇼핑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패션의류, 패션잡화, 화장품/미용, 디지털/가전, 가구/인테리어, 출산/육아, 식품, 스포츠/레저, 생활/건강, 여행/문화, 면세점)  





※ 오픈 시점에는 디지털/가전, 여행/문화, 면세점을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 상품이 노출 가능하고, 패션잡화 카테고리 내 일부 키워드는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 한해 광고가 미노출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어디에 노출되나요?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결과 페이지의 네이버 쇼핑영역, 상단에 2네이버 쇼핑검색(PC/모바일) 결과 페이지의 상품 리스팅영역, 상단에 4~5개가 노출됩니다. 

 

 

※ 기존 클릭초이스 상품광고의 ‘리빙스퀘어’ 광고는 쇼핑검색광고 노출시점에 종료되어 쇼핑검색 광고로 대체됩니다. 기존에 ‘리빙스퀘어’ 광고를 진행했다면, 네이버 쇼핑 입점 및 쇼핑검색광고를 신규등록하여 지속적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패션스퀘어’ 광고는 ‘파워상품’ 영역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노출순위, 광고비 산정방식은?                          

 

광고주가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또한,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여 광고주에게 더 높은 광고 성과를 제공합니다.(리워드형 광고상품)

 

 

[광고등록방법]

 

 

 

 

http://saedu.naver.com/help/faq/ncc/list.nhn?categorySeq=337

 

 

 

 

 

인터넷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대박을위행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