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여행업종 시장 분석자료

2016.10.18 08:06

백억만

조회수 7,313

댓글 7

 인터넷에서 마케팅을 하려면 시장 현황을 파악해야합니다.  

 시장 현황 파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소비자와 경쟁사의 현황입니다.

 많은 자료들이 있지만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를 잘 없습니다.

 

 인터넷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만든 리포트의 일부를 소개합니다.

 

 

 ※ 소비자들이 포탈에서 검색하고 어디로 가는가?

 여행관련한 소비자들의 행동은 포탈에서 정보수집이 아주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검색하고 어디로 이동하는지를 보면 소비자들의 생각을 볼 수 있습니다.

 

 

 1) 국내여행은 포탈내의 블로그, 지식인 등의 서비스를 강화해야 한다. 

 

  '국내여행'을 검색하고 포탈 내에 있는 서비스로 이동하는 비율이 27%입니다. 신혼여행23.3%, 해외여행 14.9%에 비해서 많습니다. 국내여행의 정보의 경우 포탈내의 서비스를 이용한 홍보를 확대해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지식인, 카페서비스 등에 마케팅을 해외여행에 비해 확대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2) 검색이후 이동하는 사이트는 여행박사, 웹투어 등이지만 그 비율이 매우 작다.

국내여행에 대해서는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브랜드가 많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혼여행의 경우 하나투어가 아주 강함을 알 수 있네요. 포탈에서 많이 보고 난다음, 여행사에서 구매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해외 여행의 경우 종합여행사의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포탈 14.9%, 종합여행사 12.8%이나 됩니다. 이는 국내여행과 신혼여행의 키워드에서 종합여행사의 비중이 4.2%, 3.2%밖에 안되는 것을 비교해보세요. 3배~4배 정도 되는 수치입니다.

 

 종합여행사 중에는 하나투어, 내일투어, 온라인투어, 인터파크투어 순으로 나타납니다. 검색이후 이동한 숫자이므로 검색광고를 기간동안 늘리거나 통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광고 집행을 하는 경우 현실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이는 심층분석으로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로본 시장 점유율입니다.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모투투어 순으로 나옵니다. 비교적 정확한 시장상황을 반영합니다. 외부에서 제휴광고 등을 통해서 URL이 중복으로 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또한 심층분석으로 수정가능합니다)

 

 

 

  브랜드 키워드의 검색량은 PV수와는 다른 관점에서 브랜드 파워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량은 브랜드광고와 현재 이용자수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입니다. 주로 과거에 브랜딩으로 현재에 있는 상태를 볼 수 있지요. 이를 봤을 때 하나투어는 막강합니다.

 

 이상의 데이터는 100만정도의 인터넷유저를 데이터를 가공하여

 2015년 1년치를 데이터를 가공하여

 www.risingcat.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okgo04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